swingkr .com

(구/FORMER) www.swingkorea.com

안녕하세요. 스윙댄서 Adamas(아다마스)입니다. 

본 사이트는 저의 개인적인 강습이나 행사의 홍보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스윙댄스 관련 주요 정보를 통합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구축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범동호회적 단체가 없는 관계로,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동호회별로 또는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한국어를 못하는 외국인들의 경우는 더욱 제한적이고 인맥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스윙댄서이든 일반인이든, 우리나라에서 스윙댄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트 연혁 (HISTORY)

1) 2008년 4월 - 2010년 5월 

 'Swing Dance in Korea' 영문 블로그(구글) 개설

미국 워싱턴 D.C에서 만났던 친구가 한국을 방문하려고 구글 서칭을 하였었는데,  영문으로 된 스윙댄스에 관한 정보가 전무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에 그 친구 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든 국 방문객들을 위하여 'Swing Dance in Korea'라는 영문 블로그를 국내 최초로 개설하였습니다.


2) 2010년 5월 - 2017년 7월

'Swing Dance in Korea' 영문 페이지(구글) 이전 

순차 나열식인 블로그 형태로는 정보 전달하기에 효율적이지 못하였기에, 구글 페이지를 제작하여 이전하였습니다. 


3) 2017년 7월 - 2022년 9월

'www.swingkorea.com' 국영문 사이트(구글) 이전 및 도메인 연동 

구글 사이트가 서비스 되면서 이전과 함께 새로운 도메인을 연동하였고, 구글 페이지는 현재 서비스가 중단 되었습니다.


4) 2023년 3월 - 현재

'Swing Dance in Korea' 로국영문 사이트  재오픈

코로나 시국에 어려움을 겪으며 도메인 관리를 못하고 있던 와중에, 사이트 도메인 소유가 누군가에게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이에 기존의 사이트를 재단장 하여 이전 이름으로 재오픈하였습니다.


Adamas(아다마스) 소개

스윙 댄스를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께

- 인생을 즐기고 계신가요? 소중한 자신에게 스윙댄스를 선물해 보세요! 

스윙댄스는 어떤 춤인가요? 

스윙댄스는 좁게는 1935-46년대의 스윙시대(Swing Era) 때 전성기를 누렸던 린디합을 필두로, 지터벅, 발보아, 쉐그, 찰스턴 등 스윙(재즈)에 추는 춤을 일컬으며, 넓게는 이후 시대에 파생된 자이브, 웨스트 코스트 스윙, 부기우기, 로큰롤 등을 포함합니다.

스윙댄스 중 미국에서는 웨스트 코스트 스윙, 유럽에서는 락/로큰롤/부기우기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지터벅과 린디합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실력있는 린디하퍼가 있는 도시는 대한민국 서울이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에 동호회들이 있으며, Camp Swing It 이라는 세계적인 스윙댄스 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스윙잇 그룹 & 패밀리

기업/사업 

(주)스윙잇

스윙잇 아카데미


스윙잇 스튜디오

댄스홀  / 스윙바 (내용 더보기)

* 국내 최초의 스윙 전용 댄스홀 이름이 '스윙'이었습니다. 당시 술을 팔지 않았지만, 살사바를 인수하여 운영된 관계로 댄스홀을 '스윙바'라고 부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스윙댄서들은 이 후에 생겨난 댄스홀들도 'OOO 스윙바'라고 부르며 '스윙바'는 국내에서 댄스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 최초의 스윙바는 2017년 1월부터 스윙잇에서 인수하여 '강남 스윙잇 댄스홀, 더 스윙바'로 이어지고 있었으나, 안타깝게도 2021년 2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폐업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장소였고, 댄스홀의 대명사인 '스윙바'의 부활을 준비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강남 스윙잇 댄스홀, 더 스윙바

대전 스윙잇 댄스홀

대구 스윙잇 댄스홀

동호회 & 팀

클럽 스윙잇

팀 스윙잇

주최 행사

CSI 캠프 스윙잇 

KLHC

TBK 더 배틀 코리아 & 배틀 시리즈

BSF 부산 스윙 페스티벌

스윙잇 스페셜

스윙잇

스윙잇 부트캠프

스윙 데뷰탄트 볼

국민대 총장배 스윙댄스 대회

프랭키 99

참가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