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애나 타우라시가 20시즌 만에 은퇴하며 여자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커리어 중 하나를 마무리합니다.
WNBA의 통산 득점 선두이자 리그 3회 챔피언인 타우라시는 화요일 타임지와의 인터뷰에서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그녀가 유일하게 뛰었던 WNBA 팀인 피닉스 머큐리도 그녀의 결정을 확인했습니다.
타우라시는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저는 그저 배가 부른 상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게 아마도 제가 설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저는 배가 부르고 행복합니다."
타우라시는 팽팽한 머리띠와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한 세대의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며 기록과 챔피언십을 쌓아갔습니다.
타우라시는 2001-04 시즌부터 UConn을 전국 3연패로 이끌었고, 머큐리가 2004년 W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선정한 후에도 계속해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누군가가 게임을 정의했을 때, 누군가가 수많은 사람들과 수많은 장소에 그렇게 큰 영향을 미쳤을 때 말이죠. 인용문으로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UConn의 코치 Geno Auriemma는 말합니다. "소설, 영화, 미니시리즈, 사가 같은 삶입니다. 여자 농구를 변화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는 특별한 사람의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카지노
42세의 그는 파리 올림픽에서 여섯 번째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2위 티나 찰스보다 거의 3,000점 많은 10,646점으로 WNBA 경력을 마무리했습니다.
캐시 엥겔버트 WNBA 커미셔너는 성명에서 "다이애나의 열정, 카리스마, 무엇보다도 경기에 대한 끊임없는 헌신 등 WNBA에 가져온 모든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다이애나는 지속적인 유산을 남기며 앞으로 세대에 걸쳐 느낄 수 있는 영향력 덕분에 WNBA의 미래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타우라시는 머큐리에서 세 번의 WNBA 챔피언십을 차지한 것 외에도, 커리어 대부분을 일 년 내내 뛰면서 여섯 번의 유로리그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 그녀는 2009년 WNBA MVP였으며, WNBA 파이널 MVP 영예를 두 번 이상 획득한 네 명의 선수 중 한 명입니다 (2009년, 2014년).
다이애나는 지금까지 이 게임을 해본 선수 중 최고입니다. 저는 평생 다이애나의 팬이었으며, 그녀는 궁극의 리더이자 팀 동료입니다.라고 머큐리 구단주 매트 이스비아는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다이애나는 우리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농구 경기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피닉스 머큐리의 대명사이며 영원히 우리 가족의 일원이 될 것입니다."
타우라시는 10번의 올-WNBA 1군에 올랐고, 14번의 기록을 세우며 1군 또는 2군에 올랐습니다. 또한 11번의 WNBA 올스타, 4번의 USA 농구 올해의 여성 선수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WNBA 올해의 신인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제 생각에 위대한 선수들의 공통점은 그들이 스포츠를 초월하여 스포츠와 동의어가 된다는 것입니다.라고 오리엠마는 말합니다. "대학 농구, WNBA 농구, 올림픽 농구에 대해 이야기하는 한 다이애나는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우승자입니다. 저는 그 순간들을 다이애나와 함께할 수 있는 기쁨을 누렸고, 다이애나는 제가 지금까지 지도한 팀 중 가장 위대한 팀원입니다."
캘리포니아 글렌데일 출신인 그녀는 플레이오프 득점, 필드골, 3점슛, 30점슛 등 수많은 WNBA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16개의 머큐리 기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은퇴한 타우라시는 머큐리 팀 동료였던 아내 페니 테일러와 두 자녀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우라시는 커리어 동안 평균 18.8점, 4.2어시스트, 3.9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 20번째 시즌 동안 머큐리를 플레이오프로 이끄는 동안 평균 14.9점, 3.8리바운드, 3.4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의 베키 해먼 감독은 "그녀는 세 가지 레벨에서 모두 득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냥 끔찍했어요. 정말 끔찍했어요. 저는 그게 마음에 들어요. 경쟁자로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래서 우리 리그는 그녀를 그리워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