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퍼스트 코딩교육연구소

  • 주니어 코딩연구회를 지원합니다.

주니어코딩연구회를 통해, 스스로 생각한 것을 만들어 보고 깨달아 갈 수 있도록 학습모임을 결성하고 지원합니다. 정보를 다룬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생각의 서랍장을 설계하고 정리해 자신이 이루고싶은 목표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필요한 자료와 실행을 제어하는 일입니다. 코딩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이러한 사고력의 기본을 함양해 갈 수 있습니다.

  • 코딩교육 교재 및 SW코딩자격수험서를 집필하였습니다.

여러 집필활동에 참여하여 유익한 코딩교육 컨텐츠를 나눌 수 있도록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일부 누군가만을 위한 것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해야 할 것으로 코딩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싶습니다.


- 한국생산성본부 SW코딩자격 수험서 시리즈 (영진닷컴)/ 저자- 코딩강사양성과정 교재 및 학생용코딩교재 집필 (맘잡고코딩 컨텐츠 디렉터 2016~2017)- SW코딩강사 양성 교육과정 표준화 설계 (안랩샘아카데미)


  • 온라인클래스에서 나누고 있습니다.

직접 만날 수 없는 다수에게 코딩을 시작하는 어려움을 덜어주도록 기본적인 코딩교육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 및 수업방법들을 온라인을 통해 공유해 오고 있으며 수업에 필요한 여러가지 자료와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코딩레인저 온라인클래스 ( www.codingranger.com )-코치온 온라인 학습시스템 운영

-유튜브 채널통해 코딩교육 정보 나눔
  • 강의, 강연 활동으로 배움을 나누고자 합니다.

다양한 스터디를 함께 하고, 새로운 지식을 넓히며 배운것을 다시 환원할 수 있도록 강의,강연활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 강연회: 공동저자강연 "코딩의무화 원년 우리아이 어떻게 준비할까", 학부모초청 저자강연회, 영진닷컴
* 커넥트티처 엑스퍼트: 무료체험수업 "코딩스타트" 강의 소프트웨어야 놀자 (https://www.playsw.or.kr) 선생님과 배워요
* 안랩샘아카데미 기초과정, PBL 강사양성과정 강연 2016~2017
* 미래창조과학부<SW창의캠프> 중등과정 주강사
* SK행복한코딩교실 : 초중등 코딩수업
* 학부모초청 코딩교육설명회 등

  • 기술과 문화를 융합할 컨텐츠를 만들고 스터디 합니다.

비전은 공유하고 가치는 함께 하겠습니다. 코딩교육에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연락주세요.


* 파이썬 데이터분석 스터디
* 아두이노 RC카, Node MCU8266 IoT 스터디
*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교육성과발표회/ 수상 및 해커톤대회 참여
* Unity Certified Develo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