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존스는 자신이 너무 빨리 차였다는 것을 증명한 가장 최근의 쿼터백이 되고 있습니다.
3년 만에 세 번째 팀에서 뛰게 된 2021년 1라운드 지명권은 카일 샤나한 감독 체제의 샌프란시스코 49ers와 함께 번창했습니다. 존스는 목요일 밤 로스앤젤레스 램스와의 연장전에서 26-23으로 승리한 후 브록 퍼디를 대신해 3-0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존스는 부상으로 지친 49ers가 퍼디, 두 번의 올프로 타이트 엔드 조지 키틀, 왼쪽 가드 벤 바치, 와이드 리시버 브랜든 아이육, 리키 피어솔, 자우안 제닝스 등이 모두 결장한 가운데 342야드와 두 번의 터치다운을 기록하며 예상치 못한 이변을 이끌어냈습니다. 스타 엣지 러셔 닉 보사도 이번 시즌 샌프란시스코에서 활약할 예정입니다.
카일은 경기 전에 저에게 다가와서 우리가 약체인지 (틱) 물었고,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날게 해줘'라고요. 저는 이렇게 생각했어요: '코치님, 두 번 말하지 않아도 돼요'라고 존스는 Amazon Prime Video 방송에서 말했습니다. "우리가 해냈어요. 선수들 덕분에 행복해요. 정말 멋진 팀 승리였어요."
존스는 톰 브래디가 탬파베이로 떠난 지 1년 후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에 의해 전체 15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인상적인 신인 시즌을 보내며 패트리어츠를 플레이오프로 이끌었지만 공격 코디네이터 조쉬 맥다니엘스가 뉴잉글랜드를 떠난 후 고전했습니다. 존스는 이후 두 시즌 동안 8승 17패를 기록했고 잭슨빌로 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는 작년에 재규어스의 백업으로 7경기에 선발 출전해 2승 5패를 기록했습니다. 링크모음
49ers는 존스와 계약을 체결하여 퍼디를 지원하게 되었고, 퍼디는 1억 8,100만 달러가 보장된 5년 2억 6,500만 달러의 계약 연장을 받았습니다.
발가락 부상으로 인해 퍼디는 두 경기에 결장했고, 존스는 49ers를 한 쌍의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퍼디는 지난주에 돌아왔지만 다시 외출했습니다.
49ers가 공격 선발진의 절반 이상을 결장한 상황에서 존스의 램스전 활약은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49ers의 러닝백 크리스티안 맥카프리는 "맥에 대해 좋은 말을 충분히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사입니다. ... 그는 경기 내내 매우 침착합니다. 그의 강인함과 전반적인 끈기는 우리가 축구 경기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존스는 퍼디를 미스터 리퍼런트에서 프랜차이즈 쿼터백으로 변신시키고 지미 가로폴로와 함께 슈퍼볼에 출전한 샤나한 감독과 함께 일한 덕분에 분명히 이득을 얻었습니다.
코칭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베이커 메이필드와 샘 다놀드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메이필드가 탬파베이 버캐니어스와 다놀드, 시애틀 시호크스를 상대로 일요일에 맞붙게 됩니다.
메이필드는 2018년 클리블랜드에 의해 전체 1위로 지명되었고, 2년 후 11승을 거두며 1999년 브라운스가 NFL에 복귀한 이후 프랜차이즈의 유일한 플레이오프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메이필드는 팀이 데숀 왓슨과 블록버스터급 트레이드를 단행하면서 한 시즌 만에 방출되었습니다.
메이필드는 2022년에 캐롤라이나로 가서 다놀드와 함께 뛰었습니다. 그는 시즌 도중 컷오프되어 램스와 계약을 맺고 2023년 브래디를 대신해 탬파베이로 이적했습니다.
그는 버캐니어스에 합류한 이후 최고의 쿼터백이 되어 77개의 터치다운 패스로 NFL을 이끌고 있습니다.
다놀드는 2018년 뉴욕 제츠에서 전체 3순위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는 캐롤라이나로 트레이드되기 전까지 세 시즌 동안 두 명의 코치와 두 명의 공격 코디네이터와 함께 13승 25패를 기록했습니다. 팬더스에서 두 시즌 동안 8승 9패를 기록했으며, 2023년에는 퍼디를 백업하고 샤나한에게 배웠습니다.
다놀드는 작년 미네소타에서 J.J. 맥카시가 부상을 입고 케빈 오코넬 감독 아래 번성했을 때 다시 한 번 선발 출전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바이킹스를 14승 3패의 기록으로 이끌었고, 프로볼에 진출했으며 시애틀과 3년 1억 5천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번의 전국 챔피언을 차지한 쿼터백 팀 티보우는 "코치와 선수 간의 관계에서 적절한 적합성, 스킴에서 적절한 적합성, 주변에 적절한 무기를 찾는 것만큼이나 다음 기회에 대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쿼터백들 중 많은 선수들이 특정 팀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면... ... 적합해 보이지 않고, 발전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고, 다른 팀에 있다가 갑자기 살아나는 것은 모든 선수가 같은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든 선수가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선수가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적절한 적합성을 찾아야 합니다."
시호크스의 와이드 리시버 쿠퍼 쿠프는 2022년 로스앤젤레스에서 잠시 메이필드와 함께 뛰었고, 현재 다놀드의 패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쿼터백들이 팀이 그들을 제거하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자들에게 배우고, 실수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정말로 남자들에게 실수할 수 있는 자유를 주어야 합니다.라고 쿠프는 말합니다. "리그 전체에서 신인 선수들은 여기 와서 큰 실수를 합니다. 제가 공정한 몫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쿼터백으로서 여러분은 이러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다른 선수들보다 10배, 20배, 30배의 실수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실수가 있을 것이고, 더 많은 실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선수들에게 매우 비판적입니다. 선수들에게 배우고, 알아내고, 압박을 가하지 말고 실수를 하면 그냥 찢어버리세요. 다시 해보세요. 괜찮아요.
이것들은 이 리그에서 성장하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저는 이 리그 최고의 쿼터백들이 초반부터 그렇게 성장하여 뒤에서 실수를 저지를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밖으로 나가서 배우고 날게 하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치들은 '상관없어요. 저는 제 자신에게 안전해요. 우리는 여러분이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믿을 만큼 충분히 안전해요. 그들이 그 자리에 도달하도록 내버려두면 번창할 것 같아요.
메이필드와 다놀드도 그렇게 했습니다. 재러드 고프, 제노 스미스, 다니엘 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존스는 일부 쿼터백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선수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