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바다이니까 해산물 식당 많고 큰 해산물 파는 시장도 있다. 자갈치시장 실내에도 밖에도 생선을 살 수 있는 곳 많다. 거기에서 Marvel의 Black Panther를 촬영했다. 자갈치시장 있는 장면에서 Nakia가 키지노를 찿는 위해 자갈치사장에 갔다. Nakia는 해산물을 파는 아주머니랑 한국어로 말했다.
아홉산라는 말이 한국말이고 영어로 이 말의 뜻은 embracing the nine valleys이다. 400년 동안 방문자들 아홉산 숩에 못 갔지만 2016년에 방문자들에게 열렸다. 여러 나무 있는데 대나무 때문에 아홉산 숩은 인기있졌다. 너무 아름다워서 많은 드라마과 영화 거기에서 촬영했다. 제일 최근에 더 킹라는 드라마에 많이 나왔다.
옛날에 대구읍성이 있었다. 대구읍성에서 시장에 가려면 대구읍성의 서문에 통해야 됐다. 그래서 서문시장라고 했다. 지금은 대구읍성 없지만 아직도 서문시장라고 부른다. 김비서가 왜그럴까라는 드라마 나왔다. 주인공들이 데이트 위해 서문시장에 갔다.
또 김비서가 왜그럴까 드라마에서 대구에 촬영하는 장면이 있다. 앞산전망대에 이대표가 김비서랑 얘기했다. 드라마에 볼 수 없지만 앞산전망대 가면 높어서 대구가 다 볼 수 있고 진짜 예쁜 풍경이다.
제주도는 한국에서 가장 큰 섬이고 화산섬이다. 한국어에서 높은 산은 제주에서 한라산이다. 제주에 가면 한라산을 등산해야 되고 폭포 본 적 있어야 된다. 한란산은 내 이름은 김삼순이라는 드라마에 나왔다. 이 드라마는 2005년에 나오니까 쓰는 카메라 좋지 않고 장면에 비가 와서 한라산을 별로 볼 수 없지만 한라산은 아주 아름답다. 한란산 별로 볼 수 없어도 아래 비디오는 꼭 봐야 된다! 멋있는 배우 현빈 있고 보면서 향수 니낌이 있다.
또 옛날 드라마에 제주도가 나왔다. 제주민속촌은 한국 전통 마을이다. 가면 한복을 입을 수 있고 한국 전통 집도 볼 수 있다. 대장금이라는 드라마가 시대극이니까 전통 마을에 촬영해야 됐다. 그래서 대장금은 제주민속촌에서 촬영했는 장면 많다.
강릉에 해변이 많는데 드라마이나 K-pop을 좋아는 사람들 꼭 주문진 해변에 가야 된다. 인기있는 드라마 도깨비 봤으면 주문진 해변 있는 장면은 알겠다. 이 장면은 도깨비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이고 많은 여자들이 남친이랑 이 장면을 다시 만들려서 주문진 해변에 갔다. 지은탁은 귀신을 볼 수 있는 사람이다. 이 장면에 지은탁은 김신이라는 도깨비가 처음 만난데 귀신인 줄 알았다. 더 이상하게 도깨비는 금은탁의 미래를 볼 수 없다. 도깨비가 지은탁에게 꽃을 주고 꽃의 뜻은 연인이니까 이 장면은 좀 로맨틱한 느낌 있다.
또한 K-pop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방탄송년단의 봄날 알겠다. 봄날 뮤비에서 주문진 해변을 나온다. 뮤비에서 잠시만 나오지만 알범 cover에도 주문진 해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