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자말 머레이는 6차전에 출전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그의 머릿속에는 그의 출전 상태에 대해 모호한 점이 없었습니다.
머레이는 경기에 결장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머레이는 목요일 밤 덴버 너기츠를 119-107로 꺾고 25득점을 올리며 결정적인 7차전을 위해 오클라호마시티로 시리즈를 보냈습니다.
샤이 길게우스-알렉산더도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네, 분명히 그가 경기에 출전할 줄 알았어요."라고 SGA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긴박감을 느끼며 바로 우리에게 뛰어들었습니다."
24시간 동안 아팠던 머레이는 4점슛으로 너기츠에 불을 붙였고, 4쿼터를 시작하기 위해 3점슛을 성공시키며 덴버의 리드를 두 자릿수로 끌어올렸습니다.
니콜라 요키치가 29득점 14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덴버를 이끌었고, 크리스티안 브라운이 통산 플레이오프 베스트 23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후반전에는 2년차 리저브 가드 줄리안 스트로터가 모두 커리어 플레이오프 최고인 15득점을 기록하며 너기츠의 질주에 불을 지폈습니다.
아론 고든은 "줄리안은 우리를 위해 큰 활약을 펼쳤고, 정말 큰 슛을 성공시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게임적으로 계획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링크짱
스트로더는 3쿼터 10-0으로 결정적인 스퍼트에서 3점슛과 레이업을 성공시켰고, 4쿼터에도 너기츠가 마침내 이 철저한 피지컬 시리즈에서 웃음을 터뜨리며 양 팀 모두에서 큰 활약을 이어갔습니다.
좋은 예: 스트로더는 4쿼터에 왕관을 잃었습니다. 볼보이가 행동이 반대쪽 끝으로 갔을 때 원에서 인공 치아를 회수했습니다.
고든은 경기 후반 왼쪽 햄스트링을 잡고 마지막 몇 분 동안 고전했지만, 미네소타 팀버울브스가 5경기 만에 골든스테이트를 파견한 후 승자를 기다리는 일요일인 7차전에는 괜찮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덴버 임시 감독인 데이비드 아델만은 고든을 "우리가 경기에서 이기고 시리즈에서 승리하며 배너가 걸려 있는 이유"라고 불렀습니다
길게우스-알렉산더는 32점으로 썬더를 이끌었지만 2016년 이후 오클라호마시티의 첫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을 확정짓는 데는 팀원들의 도움을 충분히 받지 못했습니다. 올스타 잘렌 윌리엄스는 16명 중 3명의 슈팅으로 6점을 기록했습니다.
2년 전 우승을 차지했던 너기츠는 지난 몇 주간의 힘든 시간을 보낸 끝에 마침내 이틀간의 휴식을 취합니다. 4월 29일부터 이틀에 한 번씩 경기를 치렀습니다.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7차전에 가는 것보다 내일 쉬는 것이 더 행복해 보였습니다."라고 아델만은 말합니다.
썬더는 이번 시즌에 두 번 연속으로 패한 적이 있으며, 11월에 한 번, 4월 초에 한 번씩만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이번 시즌의 첫 번째 승패 홈 경기가 될 것입니다.
"우선 덴버는 시리즈에서 그랬던 것처럼 오늘 밤 펀치를 날렸고, 양 팀이 서로 타격을 주고받고 있습니다."라고 썬더의 마크 다이네오 감독은 말했습니다. "오늘 밤 덴버는 경기에 출전했고, 양 팀 모두 우리를 포함해 훌륭한 활약을 펼쳤으며, 일요일에 이를 달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