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전시실
고고·역사실로서 본 박물관에서 발굴한 안면도 고남리 패총에서 출토된 유물을 비롯한 선사시대유물,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토기 및 청자, 조선시대의 분청사기와 백자, 무기류 등을 전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떡살, 청동숟가락, 활자 등 민속공예품도 전시하여 생활문화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제2·4·5전시실
벼루전시실로서 조병수 기증 벼루를 중심으로 약 2,000여점의 벼루가 전시되어 있다. 전시된 벼루는 석연, 목연, 도연 등 다양한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상징적 길상문·동물문·식물문 등이 장식되어있어 우리의 선비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물을 담아 놓는 연적, 붓을 넣어 두는 붓통, 인장 등이 다수 전시되어 있다. 더불어 전시실 벽면에는 북한 인민작가들이 그린 금강산, 묘향산 등의 동양화가 전시되어 있어 북한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제3전시실
한서대학교 개교 25주년을 기념하기 오픈한 <고구려 와당, 토우 유물전> 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귀면문 수막새, 연화문 수막새, 사신문 수막새 등 고구려시대의 와당이 진열되어 있으며, 말 토우, 기예 토우 등 다양한 고구려시대 토우도 함께 전시되어 있다.
제6·7전시실
고가구 전시실로서 장, 농, 반닫이, 함, 뒤주, 약장 등 100여점의 여러 가지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장과 농, 반닫이 등의 수납용 가구와 함, 각게수리 등의 귀중품 보관용 가구, 경대와 같은 화장용가구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으며, 부엌가구로는 쌀이나 소금 등을 보관 할 수 있는 뒤주와 소반이나 찬탁 등의 소품들이 있다.
기획전시실
박물관에 2,000여점의 유물 및 자료를 기증하신 김진형박사의 기증자료실이다. 김진형박사는미국 이민 1세대로 L.A 코리아타운을 만드는데 크게 일조한 주요한 지도자로써 명망이 높은 분이다. 기획전시실에는 김진형 박사가 7차에 걸쳐 기증한 유물 및 자료가 분류별로 잘 전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