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제3회 비(非)극장 상영 프로그램
🌱
자연의 얼굴
Face of Nature
2025. 09. 12. - 09. 17
새들 전관
10:00 - 20:00, 휴관일 없음
3회를 맞이한 비(非) 극장 상영 프로그램의 주제는 ‘자연’이다. 인류세가 제안하듯이 기술 산업 사회로의 가속 진화는 인간이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망각하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지구상의 모든 피조물, 동물과 식물, 광물처럼 인간은 그들이 자연의 유기적 순환 회로의 부분임을 인정할 필요가 있다. 제3회 비 극장 상영 프로그램 '자연의 얼굴'은 미래를 재구성하고, 진보와 성장에 의심을 표명하고, 혁신의 잠재력과 위험을 성찰할 시간임을 주장한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인간과 자연의 분리를 극복하며, 인간과 비인간 존재의 상호작용을 복원하기 위한 애절한 노력을 기념한다. 9편의 설치 작품은 환경적 도전에 직면한 생태계와 자연의 회복력을 보여주며 인간과 자연의 호혜적인 공존, 이미지의 표면 아래 있는 삶에 대한 창의적인 상상력을 제시한다.
올해는 고양시의 예술창작공간 새들과 김포의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전시관에서 2트랙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라져가는 자연 현상, 사물, 자연의 얼굴을 보여주기에 이 두 공간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비인간적이고 자연적인 힘들을 수집하는 시각 활동의 다채로움을 보여주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폭력과 불안으로 파괴되어 가는 세상에서 자연의 얼굴을 새롭게 마주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일시 · 장소
2025년 9월 12일(금)-9월 17일(수)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새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평길 217)
2025년 9월 5일(금)-10월 12일(일)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전시관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가금리 193-7)
제3회 비(非) 극장 상영 프로그램 '자연의 얼굴'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새들 관람 안내
- 이장욱 〈창경〉, 김성은 〈방문자〉, 임고은 〈그림자-숲〉은 전시실 입구 폭이 좁거나 계단이 가파른 관계로 휠체어 진입이 불가합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관람객께서는 스태프의 도움을 받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여성 장애인 화장실은 현재 고장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필요 시 스태프 안내를 받아 남성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람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셔틀버스 안내 (클릭)
출발지 : 메가박스 킨텍스 (1층 레이킨스몰 후문)
도착지 :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새들 (정문 앞 주차장)
양 지점 모두 매시 정각과 30분에 출발
폐막일(9월 17일)은 17:30(킨텍스발), 18:15(새들발) 막차 운행
도슨트 안내
기간 중 매일 11, 14, 15, 16, 17시 (회차별 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