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G Namyangju

구리남양주 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

안녕하세요!

에듀테크미래교육 구리남양주연구회 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의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 구리남양주지회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사회의 다양한 측면에서 커다란 전환이 일어났습니다.

이 중 교육계에 몸담고 있는 선생님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는 기존의 전통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에 맞닥들이게 되었습니다. 그 변화바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온라인개학과 온라인수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각 학교별로 온라인교육을 위해 지난 100여년간 변하지 않았던 교육의 공식적인 플랫폼,칠판과 교과서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겨가게 되었으며 이로인해 수업방법의 표준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 변화의 중심에는 도구를 바라보는 관점의 대전환이 있었습니다.

바로 '소유'의 관점에서 벗어나 '공유'의 관점으로 교육컨텐츠를 담아낼 디지털 도구 사용으로의 대전환이 그것입니다.

그에 따라 '공유'와 '접속'의 대표적인 도구인 Google에서 제공하는

GSuite for Education 및 Google Classroom을 다수의 학교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또다른 이름

GEG Namyangju

우리의 또 다른 이름은 GEG Namyangju입니다.

구글 교육자들의 모임. Google Educator Group (GEG)

구글의 다양한 프로덕트들이 나의 수업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고 디지털 네이티브에게 맞는 수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것을 적극 활용하는 교사들의 모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GEG는 매우 많지만 우리나라에는 그동안 GEG SouthKorea 하나만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2019년과 2020년 초에 12개의 GEG가 탄생하였습니다. 그중에서 경기도에 소속된 네 지역 포천(GEG Fortune City), 의정부(GEG Uijeongbu), 수원(GEG Suwon) 그리고 남양주(GEG Namyangju)가 뭉쳐 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GEG Namyangju는 구리남양주지역을 넘어서서 경기도 동북부 지역의 모든 선생님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Google 도구를 내 수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방법을 찾고 계신 선생님.

수업의 표준이 바뀐 이 시대에 맞게 과거의 수업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을 적용해보고 싶은 선생님.

무엇보다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더 재미있고 신나는 수업을 만들기 원하시는 선생님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