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실수, 그리고 18세의 에스테방의 영광스러운 개인 골로 인해 화요일 챔피언스 리그에서 두 팀 모두 눈에 띄는 패배를 당하면서 맨체스터 시티와 바르셀로나는 엄청난 손실을 입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시티 감독으로 부임한 지 100번째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그의 팀은 바이엘 레버쿠젠의 빠른 전환에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바르셀로나는 첼시와의 경기에서 3-0으로 패하며 자책골과 레드카드를 기록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토요일 프리미어리그에서 뉴캐슬에 패한 후 선발 라인업을 10번 변경했으며, 엘링 할란드 감독이 벤치에 있었지만 기대했던 효과는 없었습니다.
알레한드로 그리말도는 23회에 레버쿠젠의 첫 골을 먼 구석으로 낮게 날렸고, 54회에는 파트릭 쉬크가 헤딩으로 골을 넣었습니다.
"기분이 정말 좋고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라고 Schick은 방송사 DAZN에 말했습니다.
에스테방 스타들과 바르셀로나의 비틀거림
첼시는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10명의 바르셀로나를 3-0으로 여유롭게 꺾고 리그 3승을 거두며 정상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전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가 마크 쿠쿠렐라에게 강력한 태클을 시도해 두 번째 옐로카드를 받은 후 두 번째 패배를 당했습니다.
27회 바르셀로나 수비수들이 골무에 엉키면서 쥘 쿤데의 자책골로 첼시가 리드를 잡았습니다.
호스트들은 55회 에스테방이 수비수 두 명을 막아내는 멋진 개인 골과 73회 리암 델랍의 근거리 슛으로 우위를 점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모든 대회에서 10경기 만에 네 번째 패배를 당한 것은 한시 플릭 감독의 접근 방식에 대한 더 많은 비판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시티는 승리로 선두로 올라섰지만 상위 3위는 변함없이 경기를 마쳤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아스널, 인터 밀란이 모두 수요일에 경기를 치릅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4위로 올라섰고, 첼시는 승점 10점으로 시티에 합류한 데 이어 5위를 기록 중이며, 바르셀로나는 15위, 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클럽이 원정을 뒤집기 위해 승리하며 21위로 올라섰습니다.
무리뉴의 벤피카가 마침내 승리합니다
과르디올라가 예상치 못한 패배를 당한 가운데, 오랜 숙적 호세 무리뉴가 새로운 클럽 벤피카에서 왼쪽 수비수 사무엘 달의 선제골로 챔피언스리그 첫 승을 거두며 문제가 된 아약스를 2-0으로 꺾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추천 경기 전 순위에서는 36위 대 35위로 두 팀이 암스테르담에서 맞붙었습니다.
달은 6회에 멈추지 않는 발리슛을 성공시켰고, 레안드로 바레이루는 90회에 두 번째 골을 추가했습니다. 아약스는 챔피언스리그 5경기에서 모두 패했고, 모든 대회에서 지난 10경기 중 단 한 경기만 승리했습니다.
마르세유를 빛낸 오바메양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은 후반 초반 4분 만에 두 골을 넣어 마르세유가 뉴캐슬을 상대로 2-1로 승리하는 데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세르후 귀라시는 도르트문트가 10명의 비야레알을 4-0으로 물리치고 모든 대회에서 3경기 무승 행진을 끝내는 동안 두 골을 넣었습니다.
유벤투스는 북극권 원정에서 보도/글림트를 상대로 3-2로 승리했고, 87회 노르웨이 호스트가 동점을 만든 후 조나단 다비드의 연장전 승리가 필요했습니다.
데이비드는 하프타임에 투입되어 유벤투스의 세 골을 모두 어시스트한 케난 일디즈의 슈팅 리바운드로 득점했습니다.
캐나다의 포워드 프로미스 다비드가 부상으로 지친 갈라타사라이에서 벨기에의 생질루세가 1-0으로 승리하면서 유일한 골을 넣었습니다. 터키 클럽은 부상자 없이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빅토르 오시멘을 차지했고, 18세 수비수 아르다 우냐이가 옐로카드 두 장을 받아 10명의 선수로 마무리했습니다.
맥토미니가 다시 득점합니다
나폴리가 아제르바이잔의 카라바그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한 가운데 스콧 맥토미니가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카라바그의 케빈 메디나 선수는 또 다른 맥토미니의 슛에 맞아 의식을 잃은 듯했고, 이후 교체되었습니다. 나폴리 팬들은 클럽의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의 사망 5주기를 기념했습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0-0 무승부에서 좌절하여 5경기 만에 두 클럽이 모두 예선 진출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