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챔피언스 리그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리버풀이 블록버스터급 매치업에서 승리했습니다. 미키 반 데 벤은 이미 대회의 시즌 골을 넣었을지도 모릅니다.
디펜딩 챔피언 파리 생제르맹에서 2-1로 승리한 바이에른은 모든 대회에서 16연승을 거두며 유럽 축구의 새로운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강조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매 터치마다 야유를 보내며 오랜 전 소속팀으로 비참한 복귀를 겪으면서 리버풀에 1-0으로 패하며 2시즌 연속 안필드전을 치렀습니다.
리그 스테이지 경기 4라운드 중반에 바이에른과 아스널만이 최대 승점 12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스널은 슬라비아 프라하에서 3-0으로 완승을 거두며 15세 막스 다우먼을 벤치에서 내려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최연소 선수로 만들었습니다.
이날 밤의 순간은 토트넘의 마른 수비수 반 데 벤에게 넘어갔습니다. 반 데 벤은 자신의 지역 가장자리에서 90미터 거리를 질주하며 팀이 4-0으로 승리한 경기에서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었습니다.
토트넘 감독 토마스 프랭크는 "리오넬 메시가 센터백으로 변신한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디아즈의 혼조세
바이에른은 전반전에 좋은 성적을 거둔 후 후반전에 회복력을 발휘해 루이스 디아즈의 혼전의 밤을 맞아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10명의 선수들과 함께 버텨냈습니다.
리버풀의 전 윙어였던 그는 전반 4분과 32분에 임상 종료를 이끌어내며 독일 챔피언들을 2-0으로 앞서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전 종료 시간에 PSG의 오른쪽 수비수 아크라프 하키미를 뒤에서 무모한 런지로 막아냈습니다. 디아즈는 비디오 판독(VAR) 후 퇴장당했고 하키미는 왼쪽 발목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났습니다.
발롱도르 수상자 우스마네 뎀벨레가 부상을 당한 PSG는 교체 선수인 주앙 네베스를 통해 적자를 줄였고, 링크모음 바이에른은 긴장된 순간을 견뎌내며 또 한 번 승리를 거뒀습니다.
맥 앨리스터의 우승자
안필드에서 마드리드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가 세이브 후 리버풀을 거의 단독으로 상대했지만, 결국 61분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의 프리킥 헤더에 맞아 패배했습니다.
두 팀은 지난 시즌 같은 경기장에서 열린 리그 경기에서 리버풀이 2-0으로 승리하며 서로 맞붙었습니다. 득점을 낮추기 위해서는 쿠르투아의 뛰어난 활약이 필요했고, 반대편에서는 킬리안 음바페가 침묵했습니다.
오프시즌 리버풀을 떠나 마드리드로 떠난 알렉산더-아놀드는 경기 전후와 후반 교체 투입된 후 홈 팬들의 야유를 받았습니다. 앞서 안필드 인근에 그를 기리는 벽화가 훼손되기도 했습니다.
아스널의 기록적인 선수들
4연승. 8연승으로 122년 연속 무실점 기록 경신. 15세 어린이 대회 데뷔전.
아스널이 프라하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키고 미켈 메리노가 후반전에 두 골을 추가한 것은 매우 중요한 밤이었습니다.
아스널은 아직 챔피언스 리그에서 한 골도 허용하지 않았으며, 1903년 잉글랜드 축구 2부 리그에서 기록한 역대 최고의 셧아웃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15세 308일의 다우먼은 최근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인 프리미어리그 선두주자의 후반전 교체 선수로 출전했습니다.
스팔레티의 시작
유벤투스는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 부임 후 첫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스포르팅 리스본과 1-1로 역전승을 거둔 후 리그 무대에서 첫 승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와 나폴리의 전 감독은 전반 12분 막시밀리아노 아라우호가 먼 골대를 향해 슈팅을 날리는 동안 팀의 부진한 출발을 지켜보았습니다. 프란시스코 트린캉은 바로 뒤에 크로스바를 쳐서 스팔레티를 사이드라인에 두 팔을 뻗게 했습니다.
두샨 블라호비치는 34회에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모나코 아틀레티코 승리
줄리안 알바레즈, 코너 갤러거, 마르코스 요렌테가 각각 골을 넣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홈에서 유니온 생질루세를 3-1로 꺾었습니다.
이전 라운드에서 아스널을 4-0으로 꺾은 아틀레티코의 두 번째 승리였습니다.
모나코는 또한 미국 국가대표 폴라린 발로군의 전반전 공격 덕분에 보르도/글림트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며 캠페인의 첫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교착 상태
나폴리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0-0 무승부로 골이 예상되었지만 아무도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나폴리는 2주 전 PSV 아인트호벤에 6-2로 패했지만 오른쪽 햄스트링 수술을 받은 케빈 데 브루인에게 가장 창의적인 선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시즌 대회에서 프랑크푸르트가 5승 1패로 놀라운 성적을 거둔 것은 독일 팀이 두 팀 중 한 팀을 상대로 거둔 끝이었습니다.
이날 밤의 다른 경기에서는 미국 공격수 리카르도 페피가 PSV의 경기 종료 3분 만에 골을 넣어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이끌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