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훈(訓)
요즈음은 재미있고 생생한 스토리텔링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정보를 나눌 때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지요. 많은 사람들은 스토리텔링이 말 잘하는 문과 출신들이나,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사람들만의 전유물로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프로그래머의 길을 선택한 사람에게도 스토리텔링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이란 스토리텔링, 그 중에도 My Story telling입니다. 내가 만드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는 이미 My Story, 즉 나만의 이야기가 녹아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My Story는 사회에서 이미 가치가 증명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여러 공학 분야 중에서 가장 역사가 짧지만,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공지능등과 함께 모든 것, 모든 곳 안에 스며들고 있지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미국 직업별 연봉 순위 중 항상 높은 순위에 올라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전망이 좋을 직업 중 하나입니다. 바로 우리가 만들어 내는 My Story야 말로 각종 정보와 데이터가 넘치는 시대에 구글링을 아무리 해도 절대 찾을 수 없는 가치를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엔지니어를 꿈꾸는 모든 분들이 이러한 스토리텔러가 되기를,
My Story를 가꾸어 나가고 협력해서 Our Story로 만들어 나가게 되기를,
그 과정에서 이곳의 자료들이 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2018-01-30
Wootaik Lee
전기 자동차 및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계에서는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임베디드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시험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ARC Lab은 관련 분야의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엔지니어를 꿈꾸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202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