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전술과 전략을 분석하는 월간 기술 보고서인 '월간 TSG' 2025년 7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월간 TSG'는 한국프로축구연맹(회장 권오갑, 이하 '연맹')에서 발행하는 K리그 전술 및 데이터 분석 콘텐츠입니다. 무료 토토사이트 '월간 TSG'는 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단(TSG)에서 제작하여 심도 있는 콘텐츠와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번 '월간 TSG' 7월호에서는 지난 6월 K리그 1, 2 순위와 주요 경기 데이터를 되돌아보고, 이를 심층적으로 다룰 최고의 팀, 최고의 선수, 그리고 이달의 최고의 경기를 선정했습니다.
지난 6월 3연승을 거두고 승격 경쟁에 뛰어든 부천이 최고의 팀입니다. 여기서는 부천이 승리한 각 경기를 분석하고 부천의 강점과 승리 요인을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최고의 선수로는 김천 중원의 핵심 선수인 이승원을 다뤘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후방 빌드업의 연결고리 역할, 다양한 공격 방식, 수비 능력 등 이승원의 다재다능한 그라운드 내 모습을 분석했습니다.
최고의 경기는 6월 1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16라운드 수원 대 인천 경기였습니다. 인천은 전반 14분 거소의 패스를 받아 박승호가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 나갔습니다. 이후 인천은 후반 4분 박승호를 통해 추가골을 넣으며 두 골 차로 격차를 벌렸습니다. 수원은 후반 21분 김지현의 골로 반격에 나섰지만 인천은 남은 시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리드를 유지했고, 경기는 인천의 2-1 승리로 끝났습니다.
또한, 월간 TSG 7월호에는 지난 한 달간의 리그 풍경을 한눈에 정리한 '월간 데이터'와 '월간 개요', 강원의 김대원, 서울의 박수일, 부산의 홍욱현 등 군 복무를 마친 후 소속팀에서 계속 뛰고 있는 선수들을 분석한 'TSG 주제' 등 팬들이 흥미롭게 느낄 만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간 TSG' 7월호는 K리그 공식 웹사이트에 웹 매거진(PDF) 형식으로 게재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