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할 때는 제자리에 한 바퀴 돌고 잡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세워 놓고, 스타점프(팔벌려높이뛰기) 한 번 후 쓰러지기 전에 잡기 등으로 하면 좋습니다.
책상을 살균 티슈로 닦기 전에 하면 좋은 놀이입니다. 순서대로 나와서 살균 티슈를 뽑고, 책상을 향해 던집니다. 3번해서 점수를 더하는 방식으로 대결합니다. 첫 번째 책상에 올라가면 1점, 두 번째는 5점, 세 번째는 10점입니다.
제 자리에서 혼자 할 수 있는 <나홀로 고누>입니다.
종이에 그림을 그린 후 잘라서 퍼즐을 만들고, 다시 맞추는 놀이입니다.
젓가락질을 이용해서 하는 놀이 활동입니다.
종이컵 4개, 종이 3장으로 하는 집중 놀이 입니다.
2개의 컵을 이용해서 하는 집중, 협응력 놀이 활동입니다.
개인별 사탕을 책상에 밀어서 맨 끝에 가깝게 보내는 사람이 승리하는 놀이 활동입니다. 개인 책상에서 개별 사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 물고기를 함께 사용하고, 종이컵 낚시대는 개인별로 만들어서 활용합니다. 또는 종이컵 신호등을 만들기 전에 개인별로 놀이를 한 후 만드는 것으로 하면 코로나 상황에서도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1미터 간격을 표시하는 발자국 등을 교실이나 복도에 많이 붙여 두었습니다. 교실 앞 쪽이나 뒷 쪽에 다양한 방향으로 발자국을 붙여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손 소독을 하기 위해서 점프해서 오는 형태로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놀이를 위해 다양한 색 종이컵을 개인별로 줍니다. 종이컵 낚시, 젓가락질 놀이, 종이컵 신호등을 만들어서 활용합니다. 개인별로 도전해서 걸린 시간, 우리 반 전체 시간 등을 기록하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받은 풍선을 활용해서 한 명씩 도전합니다. 교실에서 할 경우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서 지정된 코스를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합니다. 운동장에서 할 경우에는 콘을 이용해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면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백업 스틱 등 길이가 길고, 떨어져도 부서지지 않은 물건을 이용해서 하는 놀이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개인별로 활동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신문지 등으로 개인 신문지 검(창)을 만들고, 놀이를 한 후 다른 활동으로 연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티슈 한 장씩 가지고 더 멀리 날리는 놀이 활동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개인 책상을 살균 티슈로 닦기 전에 한 명씩 나와서 던진 후 책상을 닦는 것으로 하면 즐겁게 놀이하고, 개인 책상도 닦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풍선을 하나씩 받습니다. 놀이 후 가방에 넣어서 집에 가져가서 풍선을 가지고 놀 수 있게 합니다. 풍선을 터치할 순서를 정해서 개인별로 도전합니다.
점 잇기 활동지(검색 : 점 잇기, dot to dot)를 검색해서 나눠줍니다. 순서대로 점을 잇습니다. 먼저 다 한 사람은 색칠까지 하면 더 좋습니다.
숫자 원마커 등을 이용해서 순서대로 밟으면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나와서 한 명씩 도전합니다.
감수성 놀이를 시각, 청각, 촉각 등으로 하는 놀이입니다. 이 중 시각과 청각만 활용해서 하면 비접촉으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