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원으로 앉은 후 타이머 등을 돌리면서 주제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놀이 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1미터 이상 거리를 유지해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합니다. 타이머는 교사가 가지고 있고, 순서대로 돌아가며 이야기를 합니다. 타이머가 울리면 코로나 안전 수칙 등을 읽고, 다시 놀이를 이어갑니다.
이 활동도 코로나 상황에서는 거리 유지해서 앉은 상태에서 놀이를 합니다. 돌아가며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공감한 사람은 함께 일어나거나 손을 들어소 공감을 표시합니다.
1미터 간격으로 떨어진 상태에서 의자에 앉아서 공부합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스트레칭도 하고, 즐거운 분위기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로 롤러코스터 놀이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본 동작을 익히고, 의자에 앉은 상태로 놀이를 합니다.
비접속 상태에서 자기 소개를 한 후 빙고 판에 친구들의 이름을 적고, 돌아가며 빙고 놀이를 하며 이름을 익힙낟.
나머지 친구들은 모두 자리에 앉아 있는 상태에서 도전하는 사람만 맨 앞으로 나와서 순서대로 이름을 모두 외치면 성공입니다. 성공하면 <함행우 명예의 전당에 올라갑니다.>
친구들의 이름을 외우는 놀이입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원으로 앉아서 할 수는 없지만 순서를 정해서 돌아가며 비슷한 방식으로 놀이를 합니다. 처음에는 이름, 두 번째는 좋아하는 것 등을 추가하며 놀이를 하며 서로 가까워집니다.
원으로 한 바퀴 박수를 치며 돌아오는 놀이입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원래 의자에 앉은 상태로 놀이를 합니다. 첫 번째 줄, 두 번째 줄 등 줄 순서대로 박수를 치며 끝까지 가는 시간을 줄이는 것에 도전합니다.
복도 등에 표시해 놓은 1미터 간격 발판에 맞게 순서대로 정확하게 줄을 서고 이동하는 것을 놀이로 연습합니다. 거리 유지를 위해 빠르게 서는 것은 제외하고, 조용히 안전하게 바르게 서는 것에 도전합니다.
거리를 충분하게 떨어지게 만든 책상에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순서를 정해서 도전합니다. 수업 중간에 손세정제를 손을 소독한 후 순서대로 손뼉을 모두 치는 것에 도전합니다.
제 자리에서 1미터 이상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점점 불편해는 것으로 놀이를 해봤다면 반대로 불편한 상태에서 점점 편해지는 것으로 해봐도 좋습니다.
일단. 손으로 잡지 않습니다. 1미터로 만든 백업 스틱(누들 스틱)을 술래가 가지고 있고, 서로 1미터 이상을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할 경우에는 거리 유지가 쉽지 않을 수 있으니 운동장 등 비교적 넓은 공간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래 Jump In Jump Out으로 손을 잡고 원을 만든 후에 하는 놀이 활동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1미터 이상 거리를 유지한 상태인 자기 자리에서 놀이를 합니다. 오른 손 들어, 왼손 들어, 오른 발 들어 왼발 들어 등 자리에서 할 수 있는 형태로 변형해서 하면 좋습니다.
원래는 복도에서 뛰지 않고 걷는 것을 연습하는 활동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 복도에 설치해 놓은 1미터 간격을 활용해서 놀이를 거리 유지해서 걷는 것을 놀이로 연습합니다. 서로 1미터 이상을 유지하며 목표지점(화장실 등)을 다녀오는 것으로 놀이를 합니다.
제자리에서 합니다. 제자리에서 일어나며 놀이를 하고, 동시에 외치거나 마지막에 외치면 바닥으로 내려와 바닥에 앉아서 대기하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자리에서 바른 자세로 앉은 후 머리 위에 개인 지우개 등 물건을 올립니다. 더 오래 버틴 사람이 승리합니다.
제자리에서 할 수 있는 놀이입니다. 교사에게 이기면 3, 비기면 2, 지면 1을 더하거나 빼는 것을 규칙을 정하고, 목표 숫자를 먼저 통과하거나 정확하게 도달한 사람이 승리하는 것으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