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o u t  S O U J U

Reuse It. Or Lose It.

인류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자원은 물(H2O)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많이 이용하는 자원은 규사(SiO2)입니다.
유리와 반도체의 원료입니다.

소우주의 CI는 수소와 산소, 그리고 규소를 나타내는 돌턴의 원소기호를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유리병에 담긴 물을 상징하며, 동시에 우리가 지켜야 할 지구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MISSION

재사용 가능한 유리용기를 통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생수/음료 소비 방식을 제안합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생수의 99.9%는 일회용 플라스틱 병에 담겨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해 땅과 바다는 오염돼 가고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에 비례해 온실가스 배출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리 자원의 재사용과 재활용이 탈플라스틱과 탄소중립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VISION

생수를 유리병으로 유통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

생수/음료 유리병을 회수해 재사용하는 최초의 기업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기업

 IMPACT

84,456ton

우리나라에서 연간 소비되는 페트병 생수는  56억병입니다. 이를 재사용 유리병으로 대체하면 84,456톤의 폐기물이 줄어듭니다.

70%

유리병은 재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음료 용기입니다. 재사용시 일회용 대비 온실가스를 70% 이상 줄입니다. 유리병은 수십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0

대부분의 플라스틱 용기에서는 미세플라스틱과 환경호르몬이 배출됩니다. 유리병에서는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소우주의 사업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중 6개에 기여합니다.

유리병은 100% 재활용(Recycle)할 수 있으면서, 재사용(Reuse)할 수 있는 유일한 음료 포장용기입니다. 5회이상 재사용시 종이팩 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습니다. 캔과 종이팩도 내부는 플라스틱으로 코팅되어 미세플라스틱, 환경호르몬으로 부터 안전하지 않습니다. 

소우주는 매출의 1%를 환경보호 단체 및 관련 활동에 기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