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중앙동아리 학술분과 소속으로, 교내 유일한 이공계열 학술 동아리입니다. 1987년 개설되어 올해로 38년째 학술 활동과 그 전통을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면역학, 물리학, 미생물학, 신경생물학, 유기화학, 제약학. 줄기세포학, 환경학 등 총 11개의 다양한 분과로 구성되어 "관심분야의 능동적인 학습 및" 선후배/타학과 간의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견문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내 뿐만 아니라, 외부 동아리 및 기업 멘토링 특강 등 대외적인 네트워킹 또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자연과학연구회는 다양한 학문적 분과와 폭넓은 네트워킹을 통해 부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쌓고 나누며 함께 성장하고,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SPARK는 Scientific Poster on Analysis of Research Knowledge의 약자로, 과학 논문 분석을 바탕으로 과학 포스터를 제작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약 30개 대학의 생명과학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함께하고 있으며, 정규 활동으로 논문 스터디를 진행하고 6개월마다 포스터 세션을 개최합니다.
또한, 교수님 및 현직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연구와 직무에 대한 통찰을 나누고 있습니다.
생명과학 탐구와 성장을 원하는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생명시스템과학대학 생물학 동아리 '생수다'는 2018년 처음 개설되어 현재까지 충남대학교 내 다양한 학과의 학부생과 졸업생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생수다에서는 생물학 전반에 걸친 주제를 매주 새롭게 다루는 자체 세미나,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를 함께 공부하는 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수다를 졸업한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듣는 졸업반 세미나와 대전 소재 여러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바이오 기업체 탐방을 통해 학술과 선후배간의 네트워킹 모두를 활발히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생수다의 목적인 재미있고 좋아하는 생물학과 여러 분야들을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과학과 생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꾸준하게 교류하고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