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신입생 모집 공고
경영/경제 동아리
경영/경제 동아리
안녕하세요, 동화고등학교 경영/경제 동아리 굿즈입니다.
여러분 누구나 굿즈의 부원이 될 수 있습니다.
"GOODZ"는 "좋은 물건을 만드는 좋은 사람들"을 뜻하며,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동아리입니다.
저희 굿즈의 궁극적인 목표는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영/경제의 벽을 허물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입니다.
탄탄한 생기부를 만들기 위한 소스로는 부족함이 없을 것이며, 적극적인 참여가 있다면 노력하신만큼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2024 활동 계획
SWOT분석법 학습 및 적용
예술제 (상품제작/판매)
신문 스크랩 및 경제 토론
교육 나눔 페스티벌 참여
학술제
2차 선발 안내
1차 서류 면접
2차 대면 면접(4명 추가 선발 예정)
1차 서류 면접과 2차 대면 면접에 관련된 설명들은 모두 개인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제출: 동아리 지원서 링크 / 3월 26일 오후 5시까지 제출
면접 안내
날짜: 3월 27일 5, 6교시 동아리 시간
장소: 2학년 2반
-면접 공통질문 안내
1. 1분 자기소개: 지원동기, 본인만의 강점, 굿즈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 등
2. (무작위로 1가지 질문)
마케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당신이 마케팅 담당자라면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것인가?
마케팅과 경영 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무엇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PER이 낮을수록 무조건 투자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가? (아래에 제시된 설명 참고 및 조사를 통해 답변을 준비해주세요. ※"밸류트랩(Value Trap)" 개념을 언급할 것.)
"가치투자"란 기업의 재무제표를 토대로 적정 주가를 판단하여 실제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주식을 산 뒤, 주가가 올랐을 때 팔아 시세차익을 남기는 투자 방법입니다. 가치투자는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내는 몇 안되는 검증된 방법으로 워렌 버핏을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이 가치투자를 이용하여 막대한 자산을 축적한 바 있습니다.
3번 문제 추가설명
주식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보게 되는 단어가 PER(Price Earning Ratio:주가수익비율)입니다. 이는 어떤 기업이 벌어들이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하는 지표입니다.
PER이 낮을수록 기업이 이익을 내는 데 비해 주가는 상대적으로 싸다는 의미를 가지며, 따라서 기업의 가치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PER이 낮을수록 무조건 투자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개별 질문 및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추가 질문이 존재합니다. 당신만의 흥미로운 답변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