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개

올해 초 열린 미국 CES 2024의 화두는 단연 인공지능(AI)이었습니다. 챗GPT로 대변되는 생성형AI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제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아니라 AI전환(AX, AI Transformation)의 시대가 열렸다는 진단도 나옵니다. 


AI는 글로벌 테크 기업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거대 제조업은 물론, 헬스케어, 뷰티, 유통·물류 등 이제는 AI가 사용되지 않는 산업이 없을 정도입니다. 


금융도 마찬가지입니다. AI 행원이 도입되면서 사람이 하던 일을 이제 AI가 맡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문서 판독·식별을 AI로 대체하면서 종이서류가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이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막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AI가 분석하면서 효율성은 높아지고 시간은 단축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블록체인 혁명으로 촉발된 웹 3.0 시대의 도래는 금융의 디지털이 단순한 유행에 그치지 않을 것임을 말해줍니다. 투자의 영역은 훨씬 더 넓어지고 깊어질 것입니다.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기회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생성형 AI가 모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요즘, 금융산업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점검하는 자리가 될 IT조선 디지털금융포럼에서 올 한해 국내외 디지털 금융의 현 주소는 물론, 미래 청사진까지 한꺼번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    요

행사명 : 2024 디지털금융포럼

주     제 : AI가 선보일 금융의 미래

일     시: 2024년 6월 19일 09:30 ~ 16:00

장     소:  여의도 FKI 타워 컨퍼런스 센터 그랜드볼룸

주      최 : IT조선

후     원: 금융위원회, 금융보안원, 은행연합회

미디어후원: 조선일보, TV조선, 조선비즈

등     록: 종일권 12만원 (오전·오후 및 점심 식사 포함, 얼리버드 6월 9일까지 신청시 6만9000원)
                  오후권 3만원 (오후 세션 한정)
                  대학생·대학원생 무료 (현장 학생증 등 증명서류 지참)

대학생·대학원생 증명이 가능한 학생증, 

신분증 필수 지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