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생체유체 검사연구센터 개소식

Post date: Dec 27, 2016 8:20:32 AM

2016년 12월 27일(화) 오후 2시 교내 신공학관 강당에서 ‘나노-생체유체 검사연구단(Nano-Biofluignostic Research Center, NBRC)’의 개소식을 갖고 관련 연구에착수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나노-생체유체 검사연구단 (Nano-Biofluignostic Research Center)’은 ICT 융합단 분야 R&D역량을 갖춘 창의·융합·도전형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위해, 중소·중견 기업과 공동 연구 수행 및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석·박사급 고급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NBRC 센터는 인류보건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주요 질환의 조기 초정밀 신속 진단을 위한 핵산검출의 혁신적 원천기술 개발과 실용화에 의해 독점적 기술기반 글로벌창조기업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NBRC 사업단 또한 향후 연 20억씩, 최장 7년간 약 총 140억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본 연구실 나성수교수는 2그룹장으로 참여하며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보건을 위협하는 암질환 그리고 메르스와 같은 전염성 바이러스의 핵심 질환에 대하여 30분내의 고속, 초정밀 그리고 50종 이상의 다중 검출 수행 가능을 목표로 최고의 연구진이 모여서 글로벌 보건안전을 목적으로 연구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