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공수도(Justice High,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Barista7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은 1963년 11월 22일 미국의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리 하비 오스월드의 총에 맞아 암살당한 사건이. 미국의 제35대 대통령인 ‘존 에프 케네디’(이하 JFK)가 1963년 11월 22일(그렇다. 바로 이 책의 제목이다!) 댈러스에서 ‘리 오스왈드’에게 암살당한 이래로 수많은 음모이론이 탄생했다. 만약에 존 에프 케네디가 암살당하지 않았다면? 1968년 6월 6일, 약칭 RFK)는 미국의 정치인이자 법조인으로, 35대 대통령을 지낸 존 F. 케네디의 동생이. 2000년 7월 1일)는 미국의 배우이. 는 미국 시러큐스 출신의 배우이.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는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Warner Bros. 또는 워너 브로스 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미국의 영화 제작 & 배급사 겸 TV 프로그램 제작과 음악 사업을 집행하고 있는 워너미디어 계열사에 속해 있는 종합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써, 세계 영화사들 중에 안전놀이터 가장 큰 규모를 자랑.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에서도 곧잘 변주된 이 유형의 ‘개츠비 서사’에서 주인공은 개츠비 인물에게서 자신의 다른 이면, 또는 되고자 하는 에고를 보며 그게 다 무(無)라는 것을 깨달을 때 다시 태어난다. 우연히 자신의 당최인생은 자신이 심히사는 것이기에. 상담자는 정부의 예산이 줄어 자신이 일하고 있는 무료 심리센터를 더 이상 유지하기 힘든 것이다. 오장군은 자신이 고니를 잡겠다며 그 돈을 받는다. 해석, 추측 모든 것이 상상 그 이상! 열심히 지었던, 그리고 그 둘이 함께 지냈던 그 집.. 주인공은 지나간 시간 속에서 생생하게 빛나고 있는 그녀를 느꼈고 그 순간들을 그림으로 남겼다.
그리고 이렇게 도시화된 격동의 자본주의 공간 속에서 경아라는 여성의 삶을 통한 사회적인 관찰을 보여주었고 이 흐름의 바톤은 바로 다음 해 '영자의 전성시대'가 받아 이어간다. 뭐 새삼 이 영화들을 글쓰기가 갑작스럽긴 하나 이상할 것도 없다. 영화를 해석하려고 이 글을 쓰지는 않았다. 매일 다섯 페이지의 글을 쓰고 일주일에 두 권의 책을 읽겠다는 계획도 역시… 만약에 일주일에 한 번씩 치킨 사 먹던 돈을 아껴 체육관에 등록했더라면 신인왕이 되었을까? 권투를 배워서 신인왕전에 나가 삼십대 중반의 나이에 신인왕이 되리라던 계획도 지키지 못했다. X대령으로 부터 미국 정보기관이 과거 공산주의 팽창에 맞선 비밀공작과 베트남과 쿠바에 대한 군부의 강경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짐개리슨 검사는 케네디 암살은 리 하비 오스왈드의 단독범행이 아닌 쿠데타일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을 내린다. 그러나 게리 올드만이 연기한 암살범 리 하비 오스왈드는 실제 인물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다는 극찬을 받았다. 아무튼 배후에는 클레이 쇼라는 인물을 놓고 집중 수사 다시 시작! 희망의 봄'에 해당하는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 탈출」은 억울한 누명을 쓰고 쇼생크 감옥에 수감된 앤디 듀프레인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인권의 사각지대인 교도소의 내부를 샅샅히 드러내는 우리카지노 작품이다. ‘오스왈드’가 누명을 썼다는 이야기부터 마피아와 군수산업체들이 암살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이야기까지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그는 특유의 짜임새 있는 논리 전개와 교묘한 영상, 편집기술로 당시 대통령의 암살 장면들과 새로 찍은 필름들을 섞어가며 관객들을 당시 상황으로 빨려 들어가게 한다.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JFK 암살 사건은 거대한 맥거핀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