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시편126:5-6)



생명의빛예수마을 후원 가족 성도님들 평안하셨는지요?

무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성도님들의 모든 시간을 은혜로 채워주시길 축복합니다.

먼저 생명의빛예수마을 후원 가족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주신 사랑으로 이주민(다문화) 사역의 지경이 점점 확장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얼마나 큰지를 경과보고 드립니다


춘천 유학생 사역


춘천에는 2000명이나 되는 이주 유학생들이 강원대와 한림대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3월에 저희 월드피플 선교사님을 통해 캄보디아 이주 유학생들이 연결이 되었고

하나님의 은혜로 캄보디아 유학생 사역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들과 교제하면서 그들의 고민과 필요를 듣게 되었습니다.

캄보디아에서 가장 좋은 직장 중에 하나는 은행원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은행원이 한 달에 받는 급료는 우리 나라 돈으로 35만원입니다.

한국에 유학을 온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는 무사히 학업을 마치고 한국에서 직장을 얻거나,

고국으로 돌아가 안정적인 직장을 얻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공부에만 전념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한국에서 생활을 하려면 학비, 생활비, 주거비 등 여러 모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주거비가 많이 지출이 되는데 한 달에(원룸) 들어가는 비용은 매월 25-35만원입니다.

캄보디아 학생들은 그 주거비를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 선교사님이 만난 캄보디아 학생중 어느 한 친구는 공부 할 시간이 부족하여

F학점을 3학기 연속으로 맞았다고 합니다. F를 3번 맞게 되면 퇴학을 당하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학생 비자가 상실 되고

또한 그 학교 출신들은 더 이상 유학생으로 받지 못한다고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그래서 저희 선교사님은 그들의 고민을 듣고 저희 단체에서 캄보디아 학생들을 위해 학사관을 마련 해주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해 오셨습니다.

저희 단체로서는 고민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비용 문제도 문제지만 하나님의 뜻이 맞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싸인을 주셨습니다. 기도한 제목대로 딱 맞는 학사관과 어떤 손길을 통해 비용이 채워지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남학생 학사관과 여학생 학사관을 전세로 얻게 되었고 춘천 캄보디아 유학생 사역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3-5년 내에 유학생들 중심으로 이주민 연합 유학생 주일예배를 오픈하기 위해서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춘천 캄보디아 (남)학사관 오픈 감사예배

춘천 (여) 학사관 입주 이사중

남양주 화도(마석) 이주 노동자 사역


남양주 화도(마석)에는 가구공장단지가 있습니다.

많은 이주 노동자들이 가구단지에서 일을 하고 가정을 꾸려 살고 있습니다.

가구단지 근처에는 천마 초등학교라는 학교가 있는 그곳에는 72명의 이주민 /다문화 학생들이 다닐 정도 많은 이주 가정들이 있습니다.


저희 생명의빛예수마을에서는 교직원들과 선교사님들이 그곳에 여러번 사전 조사를 통해 이주 노동자들의 모습을 보게 되었고

그들이 사랑방 처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전도할 이주 노동자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신실하게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알맞는 장소를 월세로 얻게 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곳이 이주민 사역을 하는 여러 단체와 공유 오피스 형식으로 사역하려고 합니다.


현재 세 단체가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생명의빛예수마을에서 만든 월드피플 선교단체 선교사님들이 주중에 이주민을 위해 한국 문화 교육과 주일 오전에 예배 사역 진행 할 예정입니다.

2. 남서울은혜교회 평후사(남서울은혜교회 전문직에서 은퇴하신 일반 성도님들)가 이주민들을 위해서 교육, 법률상담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3. 가운데교회(이주민 교회) 곽기욱 목사님이라는 분이 주일날 오후에 예배를 드리십니다.


저희는 이 화도 월드피플 센터가 이주민/다문화 가족들이 하나님을 만나는 축복의 복음의 통로가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후원가족 성도님들도 저희를 사역을 위해 선교사님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월드피플 화도센터 에어컨 설치 중

화장실 공사

간판 설치

9월 2일 월드피플 개원 예배

특송하는 평택 꽃동산캄보디아 교회 청년들

9월 2일 월드피플 개원 예배 설교하고 있는

하룡 대표

9월 2일 월드피플 개원 예배 권면하고 있는

홍정길 명예이사장

이주민 유학생/노동자를 위한 수련회 사역


명절에 한국 사람들은 가족들끼 모여서 시간을 보내는데 그게 어려운 유학생과 이주민들은 명절이 되면 참 많이 외롭기 때문에

이주 노동자 선교 사역자들은 명절에 수련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사와 장소대여 등의 수련회 비용이 어려운 상황이라 들었습니다.


우리는 이주 유학생/노동자들을 위해서 무상으로 장소와 숙소를 제공하는 사역을 이번 2022년 부터 본격적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번 추석연휴에 두 개의 이주민 사역단체가 우리 교회에서 수련회를 열고 영적 육적으로 충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생명의빛예수마을이 많은 이주 유학생/노동자들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거룩한 장소로 사용되어지길 기도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진은 www.worldpeople.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시아연합신학교 유학생 수련회

춘천 아프리카 유학생 수련회

네팔 이주 노동자 공동체 수련회

캄보디아 이주노동자 공동체 수련회

입주선교사님들 추석전 모임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홈타운에 입주하신 14가정의 선교사님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예수마을에서 입주자 모든 가정(약 36 가정)에 고기와 송편, 과일로 저녁식사를 대접했습니다.


선교사님들 가정에는 교회에서 준비한 오뚜기 선물세트를 나누어 드렸습니다.

하나님께서 그간 주신 은혜를 풍성하게 나누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선교사님이 예수마을에서 보람있고 건강하게 지낼수 있도록 계속 관심과 기도부탁드립니다.

함께 동참해 주세요


지금 사역이 완성을 향해 가고 있는데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코로나로 인한 후원자들의 감소 입니다.

한참 힘을 받아 사역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코로나로 3년 동안 거의 모금을 하지 못해 공백이 발생되었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후원가족 성도님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동역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앞서 보고해 드린 사역이 어려움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보내는 선교사의 마음으로 후원종료가 다가오는 분들은

혹은 후원종료가 되셨더라도 3년을 더 연장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교사님들과 함께 하는 이 이주민 사역이 계속 진행 될 수 있도록 한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참여방법


1.연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담당자 휴대폰 010-2734-2667로 “연장”이라고 문자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미 연장이라고 문자를 보내신 분들은 안보내셔도 됩니다.)


2. 생명의빛예수마을교회 홈페이지 (www.jesusville.org) 인터넷으로도 후원 할 수 있습니다.


늘 사랑으로 품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모든 후원가족 동역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강과 사랑이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사업장에 차고도 넘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22년 9월 28일 생명의빛예수마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