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목록
제보 목록
1.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호흡>과 <호텔>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현재까지 각각 다른 분들이 다른 시간대에 일관적인 증언을 하셨습니다.)
2.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차명 부동산> 하면 아시는 것이 있으신 분은 제보 바랍니다.
3.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재떨이> , <일본 집회 골프채>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 진단서 등이 있으신 분들의 제보 받고 있습니다.
4.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순회 비용>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5.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청소년들의 <노동력 착취>, <성 범죄> 키워드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6.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바누아투>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7.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집회 끝난 후>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8. 감사 보고서, 교회 재정 보고서 등이 공개되지 않고 있는 다락방의 <RUTC 헌금>, <집회 비용>, <작정 헌금>, <237 센터 헌금> 등의 행방에 관한 의혹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9.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임직 비용>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10.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주례 비용>, <기도 비용>, <돈 봉투>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11.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인, 넷플릭스의 모 프로그램에 나온 출연자와 교류할 정도의 <재계 교류 가능한 재산>, <재계 유착 관계> 키워드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12.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성 ㅊ모 씨>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13.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협박>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협박죄 해당될 수 있는 것들).
14. 다락방에서 유명한 사람들 중 일부의 <사치품(시계, 자동차, 명품 등)>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몇 가지 설교 영상 본인의 증언, 증거 자료 있는 상태).
15.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깊은 음식>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16.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에 일부 의혹, 키워드 <유흥 업소 전도> 하면 아시는 것이 있는 분들은 제보 바랍니다.
17. <그 외 모든 불법 행위>에 관하여 다락방에서 경험하신 일 중 일부 의혹이 있다면 제보 바랍니다.
김시온 기자님의 제보방 공지 사항 (2024.06.19.오후 8:26)
현재까지 눈에 보이는 객관적 자료가 일부 존재하는 이슈들
1. 개인, 협회 명의 거액의 막대한 부동산 (증거자료 - 등기부등본)
2. 벤틀리보다도 비싼 차량 (증거자료 - 설교 동영상, 자동차 교수)
3. 각종 집회에 상당히 비싼 참가비용(증거자료 - 본부 공지)
4. RUTC, RU, 237선교센터 관련 수백억에 달하는 헌금에 대한 재정신고가 30년동안 제대로 이뤄지지 않음
5. 파텍필립(수억~수십억) 시계 다수 보유 추정
6. 2019~2020년경 외부감사 받겠다고 했지만 이뤄졌는지 이뤄지지 않았는지 불분명하고 자료가 제대로 공개되지 않음
7. 각종 성 비위에 대한 제보
8. 집회 등 헌금 외 명목 비용들
9. 수십년 동안 고생하신 교회 직원분들에게 퇴직금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다는 내용
10. 직원들에게 프리랜서 계약 적용 및 4대보험 미가입
김시온 기자님의 제보방 공지 사항2 (2024.06.06.오후 6:35)
최근 굉장히 많은 자료와 제보가 물밀듯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에 기자로서 약속드립니다.
1. 제보자 신변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만약 일부 범죄행위나 위법행위에 연루되신 분이라면 이후 사법기관의 수사가 이뤄질 때 제가 발벗고 나서서 공익 제보자임을 최선을 다해 어필하겠습니다.
3. 사실이 확인된 사항이 나온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진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위 세 가지를 지금까지 철저히 지켜왔기 때문에 JMS와 관련해서도 많은 진실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제게 기사보다 중요한 것은 제보자 한분 한분입니다.
실제로 JMS 건의 경우에도 공익 제보자는 많은 감형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김시온 기자님의 제보방 공지 사항3 (2024.06.14.오후 8:19)
안녕하세요. 김시온입니다.
최근 여러 분을 만나면서 성피해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JMS 취재 때부터 성피해자분들을 어떻게 도와드릴지 오랫동안 고민해왔는데, 최근 한 법무법인에서 성 피해자분들을 돕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제까지 성 관련 제보를 주신 분들, 그리고 앞으로 제보를 주실 분들께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인 지원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여러 이유로 혼자 감당하기 어려워서 주저하신 분이 계시다면, 부디 용기를 내어 연락해 주세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시온 기자님의 제보방 공지 사항4 (2024.06.27.오전 9:01)
안녕하세요. 김시온입니다.
오늘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님과 상담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여러분께 부탁드릴 것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헌금하신 모든 내역을 제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석하시던 교회 헌금이 아닌, 본부/협회 계좌로 입금한 내역이면 됩니다.
헌금, 참가비등의 명목으로 이체 이력만 확인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