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 가정예배

하나님께 예배드릴 마음 준비되었나요?

성경책이 준비되었나요?
찬송가가 준비되었나요?

함께 모여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 이 시간 우리의 마음과 뜻을 모아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우리 가족이 함께 드리는 이 예배를 아름답게 받아주시고,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을 풍성히 허락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사랑합니다. 아주 많이요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사랑합니다. 그것뿐예요

사랑한다 아들아 내가 너를 잘 아노라

사랑한다 내 딸아 네게 축복 더 하리라

하나님의 음성을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기도하면
귀를 기울이고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신다네
깊은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 주시고
나의 발을 반석위에 세우시사
나를 튼튼히 하셨네
*)새노래로 부르자 랄라라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새노래로 부르자 하나님 사랑을

주님께서 주신 말씀 입니다. 함께 봉독 하겠습니다. (마태복음 25장 31절-46 쉬운성경)

31"인자가 모든 천사들과 함께 영광 가운데 다시 와서, 영광의 보좌에 앉을 것이다. 32. 그 때에 세상 모든 나라가 그 앞에 모일 것이며,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듯이, 인자가 사람들을 나눌 것이다. 33. 인자는 자신의 오른쪽에는 양을, 왼쪽에는 염소를 둘 것이다. 34. 그 때 왕이 오른쪽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할 것이다. '내 아버지로부터 복을 받은 너희들이여, 와서 세상이 만들어질 때부터 하나님께서 너희를 위해 준비하신 나라를 물려받아라. 35. 내가 배가 고플 때, 너희는 내게 먹을 것을 주었다. 내가 목마를 때, 너희는 마실 것을 주었다. 내가 나그네로 있을 때, 너희는 나를 초대해 주었다. 36. 내가 헐벗었을 때, 너희는 내게 옷을 입혀 주었다. 내가 아플 때, 너희는 나를 돌보아 주었다. 내가 감옥에 있을 때, 너희는 나를 찾아 주었다.' 37. 그 때, 의로운 사람들이 그에게 대답할 것이다. '주님, 언제 주님께서 배고프신 것을 보고, 우리가 음식을 주었습니까? 언제 목마른 것을 보고, 마실 것을 주었습니까? 38. 언제 나그네 된 것을 보고, 우리가 초대하였습니까? 언제 헐벗으신 것을 보고, 우리가 옷을 입혀 주었습니까? 39. 언제 감옥에 있는 것을 보고, 또 아프신 것을 보고, 우리가 찾아갔습니까?' 40. 그 때, 왕이 대답할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진정으로 말한다. 보잘것 없는 사람에게 한 일, 곧 너희가 이 형제들 중 가장 보잘것 없는 사람에게 한 일이 곧 나에게 한 것이다.' 41. 그리고 나서 왼쪽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저주받은 자들아, 내게서 떠나 악마와 그 부하들을 위해 준비한 영원한 불에 들어가거라. 42. 내가 배가 고플 때, 너희는 내게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내가 목마를 때, 너희는 마실 것도 주지 않았다. 43. 내가 나그네 되었을 때, 너희는 나를 초대하지 않았다. 내가 헐벗었을 때, 너희는 내게 아무것도 입혀 주지 않았다. 내가 아플 때나 감옥에 있을 때, 너희는 나를 돌보지 않았다.' 44. 그 때, 그 사람들이 대답할 것이다. '주님, 언제 주님이 배고프거나, 목마르거나, 나그네 되었거나, 헐벗었거나, 아프거나, 감옥에 있는 것을 보고 우리가 돌보지 않았습니까?' 45. 그 때, 왕이 대답할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진정으로 말한다. 이 사람들 가운데 가장 작은 자 한 사람에게 하지 않은 것이 곧 나에게 하지 않은 것이다.' 46. 이 사람들은 영원히 형벌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의로운 사람들은 영원한 생명에 들어갈 것이다."

함께 말씀을 나눕니다.

1. 인자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셔서 영광의 보좌에 앉으신 후에 행하시는 일은 무엇인가요?(31~33, 46절)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재림해 영광의 보좌에 앉으신 후에는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실 것입니 다. 그리고 양(의인)은 영생에, 염소(악인)은 영벌에 들어가게 하실 것입니다. 예수님의 우편에 서게 될 사람들에게는 은혜의 날이지만, 예수님을 거부한 사람들에게는 절망의 날일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이 심판을 강조하시는 이유는 우리에게 두려움을 주시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그날이 오기 전에 우리가 바른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우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믿음,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요, 구주로 인정하는 믿음만이 심판의 기준입니다.

2. 예수님의 비유에서 의인과 악인을 가르는 기준은 무엇인가요?(34~45절) 과연 인간의 노력으로 의인이 될 수 있을까요?
의인과 악인은 선행의 유무로만 결정되지 않습니다. 의인으로 예비 된 나라를 유없으로 얻는 사람은 하나님께 의인으로 인정받은 사람으로, 그 인정은 인간적인 능력과 노력이 아닌 하나님의 선택과 주권에 근거한 은혜로 주어집니다. 예수님의 뜻을 따르는 삶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요, 구주로 영접하는 믿음에서 시작합니다. 이러한 믿음에 근거한 순정의 삶을 사는 사람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의인입니다. 하나님께 초점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의인이라 인정해 주십니다. 우리는 자기중심적인 생각과 태도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내 이익, 내 기준, 내 방법으로 선택과 결정을 하겠다는 욕심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초점을 맞추며 살기를 결단할 때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 수 있습니다.


  • 오늘 말씀은 어떤 내용이었는지, 무엇을 느꼈는지 자유롭게 나누어 봅시다.

➀ 오늘 본문 (마태복음 25장 31절-46절) 말씀 속에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신가요?
➁ 말씀 속 구절 중 제일 마음에 와 닿았던 구절이나 느낀 점을 나누어 봅시다!
➂ 말씀 속에 거하시는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임을 잊지 말기로 다짐해 봅시다.

함께 감사해 봅시다.

오늘 기쁜일, 감사한 일이 있었나요? 가족들과 자유롭게 나누어 봅시다.

함께 기도합시다.

예수님께 드리고 싶은 기도 제목이 있다면 기도제목을 나누고 가족이 손을 잡고 함께 기도해 봅시다.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 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이번 MISSION

예배를 잘 드렸나요?
이전주는 서로 칭찬하고 축복하면서 멋지게 예배 인증샷을 찰칵!!! 찍어주세요! 인증샷은 담당 교구 목사님께 보내주세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선물은 행복한가정예배 수건과 핸드워시 세트입니다.
인증샷을 보내주신 가정은 비젼센터 사무실에서 선물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