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건축학과

경주대학교 전통건축학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전통건축학과는 전통건축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전통건축 역사, 전통건축 목구조 설계, 문화재 수리기술 등으로 대표되는 전통건축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배출된 인력들은 대구·경북지역에 존재하는 수 많은 전통건축 문화유산의 보존 및 복원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미래 우리나라 전통건축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것입니다.

학과장 인사

반갑습니다. 경주대학교 전통건축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전통건축학과는 소중한 문화유산을 온전하게 보존하고 이를 활용함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원동이 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20년 기존 건축학과에서 전통건축학과를 개설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첫 신입생을 대면하지 못하고 비대면 원격 수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이 연장되는 등 아직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며, 타 대학들 역시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대부분 5월 4일 이후로 대면 수업을 연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 대학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방역 등의 필요한 조치를 시행하는 한편, 학생들과의 수업은 모두 온라인으로 철저하게 진행중입니다. 아무쪼록 코로나19 재난 여건 하에서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온라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고 있는 학생여러분에게 양해의 부탁을 드립니다. 그리고 모든 재학생 여러분과 학부모님, 그리고 가족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3

경주대학교 전통건축학과 학과장 이승엽 드림

수업 안내

최무현 교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이승엽 교수

비대면 강의

입학문의 및 상담

입학문의 054.770.5107 / 상담전화 010.3804.8069 / E-Mail choimh@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