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안전 문제는 이용자와 환경에 잠재적인 위협을 야기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주요한 배터리 안전 문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과열 및 폭발 위험: 일부 배터리는 과열되거나 과충전되면 폭발하거나 발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내부의 화학적 반응이 너무 많아지거나 잘못된 충전기나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학 노출: 배터리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은 인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손상되면 내부 화학 물질이 노출될 수 있으며, 이는 피부 접촉이나 증기를 통해 유독할 수 있습니다.
환경 오염: 일부 배터리에는 중금속이나 유해 한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이 올바르게 처리되지 않으면 환경 오염을 초래할 수 있고 또한 폐 배터리 처리 문제가 있다
충격 및 손상: 배터리가 강한 충격을 받거나 물리적 손상을 입으면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가 불안정한 상태로 변할 수 있으며,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고온 및 저온 조건에서 의 성능 하락: 일부 배터리는 고온이나 저온 환경에서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온에서 배터리 용량이 감소하거나 충전 효율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영상에서 보듯이 전기 자동차 화재 관련 영상은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슈는 우리의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전기 자동차 하면 바로 나오는 가장 큰 이슈들 중 하나 입니다.
위에 첨부된 자료들을 보듯이 전기 자동차의 폐 배터리를 연도가 지날수록 그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다.
폐 배터리에 대한 처리를 제대로 하지만 않으면 MBN 뉴스에서 나오듯이 심각한 환경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지만 이러한 문제 발생을 막기 위해 많은 연구진들이 폐 배터리 처리에 대한 연구를 진행 하고 있다.
연구를 통해 폐 배터리를 활용하면 그 가치도 상승하여 높은 가치가 나 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