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올라탄 은행들, 신사업 영토확장 안간힘


신한 '쏠버스' 구축·코인 발행검토

NH 손병환 회장 타운홀 미팅 참여

MZ 유입 위해 시장선점 총력 불구

서비스 기초 수준...상품화 길 멀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는 은행권이 메타버스를 통한 신사업 발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시중은행들은 현재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하며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내년 구체적인 사업 성과를 내놓기 위한 검토에 들어간 상황이다. 사용자의 대부분이 10대부터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이르는 만큼 미래 주 고객층을 확보하는 차원에서도 메타버스 시장 선점은 놓칠 수 없는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뉴스 원문보기]

마이크레딧체인은 개인이 소유한 정보에 상업적 가치를 부여하고 개인의 다양한 정보와 친분네트워크로 신뢰지수를 창출하는 마케팅/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굿모닝(GoodMorning)"은 선물 경제학이 응용된 "씨앗선물(Seed Gift)"이 도입된 마이크레딧체인만의 독특한 인센티브 방식의 글로벌 진출 서비스입니다.

굿모닝의 앱 내 활동에 대한 댓가로 주어지는 열매는 토큰, 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열매(상품)몰, 게임, 헬스케어, 스타프렌즈 마켓 등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굿모닝에서의 회원간 친분 네트워킹 활동은 신뢰지수(Credit Index)와 마케팅파워(Market Influenceing Degree) 등의 지표를 생성합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이를 사용자와 사업자간 상호 이득(Mutual benefit)을 위한 비즈니스 기반으로써 활용합니다.

2019년 현재 마이크레딧체인은 데이터 유통의 실현을 위한 거대한 사용자 네트워크를 확보 중이며 분야별 다양한 업체와 파트너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굿모닝 다운받기: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Building Trust with Your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