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K STYLER

두둠칫

박지훈, 이호윤, 김도현

Production Motive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이에 외출 시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는 경우가 늘고있다. 하지만 마스크를 하루 종일 사용하면 과연 깨끗할까? 사용하던 마스크를 계속해서 쓸 경우 오염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이에 저희 팀은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없을까? 생각하다가 L사의 스타일러 기기가 떠올랐고,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마스크를 살균소독할 수 있는 기기를 만들자는 의견이 나와 마스크 스타일러를 제작하게 되었다.

Introduction of parts

아두이노UNO

물리적인 세계를 감지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객체들과 디지털 장치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 간단한 마이크로컨트롤러(Microcontroller) 보드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컴퓨팅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말한다.

UV램프

UV는 ultraviolet rays의 약어. 자외선을 발생하는 램프. 재료의 자외선 열화의 촉진 시험, 또는 살균등으로서 이용한다.

기타재료: 아크릴판, 쿨링 팬, LCD화면 ..

MASK STYLER 조립을 위해 아크릴 판을 레이저 커팅기를 사용 잘라 사용했습니다.

현재 무슨 작동을 하고 있는지 알기위해서 아두이노 LCD화면을 설치했습니다.

MASK STYLER 통풍을 위해 쿨링 팬을 설치했습니다.



Operating Principle

릴레이 적용

Process of Making

도면 제작하기

LCD 화면, 버튼 코딩 작업

UV램프, 쿨링팬 전선 작업

조립 과정

완성

Student review

이호윤

이렇게 직접 무언가를 그것도 전문적으로 만들어 본적이 처음이었고 신선한 경험이었다.

박지훈

만드는 데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고 만드는 과정 중에 여러 실패가 있었지만 잘 마무리해서 뿌듯하다.

김도현

고등학교에 와서 처음 해보는 대회 활동이었고 시간은 조금 부족했지만 잘 마무리되어서 다행이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것을 만들고 싶다.

Characteristic Content

마스크 스타일러는 만들게 된 동기에서도 말했듯이 어떤 걸 만들까 생각을 하다가 요즘 코로나로 인한 문제가 심하다는 것과 마스크 의무화가 진행되면서 일회용 마스크등의 마스크의 필요성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마스크를 계속 바꾸거나 면 마스크 처럼 씻고 다시 쓰는것 보다는 소독을 하는 게 어떨까 싶어서 마스크 스타일러를 만들게 되었는데 우리 모둠은 현 사회의 문제점을 약간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들게 되었다는것에 다른 팀과는 다른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Making 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