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ical Human Security and Public Policy Challenges in a Post-Covid World

소개

본 연구는 영국의 경제사회연구위원회(ESRC)의 지원을 받아 영국과 한국의 다학제적 공동 연구 사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요한 인간 안보 및 공공 정책 이슈에 관한 지식 생산, 학문적 교류와 협업, 그리고 연구 성과 공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동 연구는 인간안보를 중심으로 한 분석의 틀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을 중심으로 제기된 영국과 한국의 인간 안보 이슈를 탐구하고, 복합적인 사회 현상을 이해하고 통합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한국과 영국이 디지털적으로 보다 연결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를 바라보는 가운데, 직면한 정책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전략을 도출할 것입니다. 

참여 연구진들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참여하는 워크샵과 적합하고 관련된 지표 및 자료에 근거하여, 아래의 5가지 분야의 인간 안보에 관한 지식을 생산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관련 비교 지표와 데이터, 그리고 연구 성과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전달함으로써, 인간 안보에 관한 불균등하고 복잡한 문제를 조명하고, 젠더화된 공공정책에 대한 포용적인 대응을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연구 네트워크를 만들고자 합니다. 

연구진 소식

행사 정보

공지사항

연구성과

주제별 연구 : Forthco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