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4년 넘도록 진리로부터 얻은 유익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중점은 이것입니다. 제일 먼저 그리고 제일 중요하게 제가 해야 할 일은 '내 혼을 주님 안에서 행복하게 하는 것'임은 이전 어느 때보다도 분명히 보았습니다. 제가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내가 얼마나 많이 주님을 섬겼는지, 심지어 어떻게 그분을 영화롭게 할지가 아니었습니다. 고려해야 할 것은, 어떻게 나의 혼을 행복한 상태로 유지하는지, 어떻게 나의 속사람이 공급을 얻는지였습니다."
"제가 행복하고 유용한 봉사 안에 유지되었던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제가 성경을 사랑하는 사람이었던 것에 있다고 믿습니다. 1년에 성경을 네 번 읽는 것은 저의 습관이 되었습니다. 기도하는 영으로 읽고, 제 마음에 적용하며, 제가 발견한 것들을 실행합니다. 저는 69년간 행복한 사람이었습니다. 행복하고,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시편 68:19 각주2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분은 매일 우리에게 좋은 것을 가득 안겨 주시는 분,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이십니다.
여기에서 '좋은 것'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승리의 전시품, 곧 우리의 누림이 되시는 삼일 하나님 바로 그분이시다.
이사야 57:20각주 1
사악하 사람들의 악한 상태는 그들이 주님을 먹고 누리려 주님께 나아가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들은 많은 것을 했다. 그러나 주님을 접촉하고, 취하고, 받아들이고, 맛보고, 누리려 주님께 나아가진 않았다.
신약의 결론, 110장
로마서 9장은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유용함의 정점은 우리가 그분을 담고 표현하는 그릇들이라는 것을 계시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