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기는 밤문화 중심에 있는 상호 존중 플랫폼 입니다.
밤문화는 밤에 중심이 되는 문화를 일컫는다. 펍, 바 등을 포함한 술집이 성행하며 클럽에 가는 사람이 많다. 야시장이 열리는 도시도 많다.
저녁장부터 밤까지 운영하는 술집이나 음식점, 기타 잡화상점 등이 한데 모여있는 재래시장. 주로 동아시아권, 특히 중화권 화교들이 많은 중국이나 대만,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원래 어원은 야시(夜市)이고, 중화권에서도 야시라 부르고 있으나 한국에서는 야시장이라는 표현을 더 많이 쓴다.
나이트클럽(영어: nightclub) 또는 디스코텍(영어: discothèque)은 보통 밤 늦게 운영하는 유흥 업소로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동시에 춤을 출 수 있는 넓은 무대, 술 • 음료를 마시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 (Table) • 바 (Bar) • 방 (Room) 등의 공간, 그리고 무대 음악을 담당하면서 때론 쇼를 진행하기도 하는 DJ 부스, 음악가들이 공연할 수 있는 작은 규모의 무대 시설 등으로 구성된 장소이다
힙합과 일렉트로니카 음악 위주로 공연 및 DJing, 파티 등이 개최되는 곳을 서술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과 신사역 일대, 그리고 클럽이라는 유흥시설 특성상 정보가 자주 바뀌므로 단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고 자세한 정보는 해당 클럽 공식 SNS계정을 확인하는 것이 그나마 낫다.
가라오케케(일본어: カラオケ, 원래는 空からオケ)는 "비어있는(일본어: 空, から 가라[*]) 오케스트라(Orchestra, 일본어: オーケストラ 오케스토라[*])"라는 뜻의 일본식 조어로 엔터테인먼트의 한 형식이다.
지역별 업체 정보 및 안내는 하단에 링크 참조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