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방침

오로라장로교회는 

다음세대들의 신앙교육을 최우선적으로 중점을 두는 교회입니다.

1. 예배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가장 중요한 통로입니다. 교회에서 드려지는 예배를 통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경험과 체험이 있어야 합니다. 

2. 설교

설교는 하나님이 주신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이며 복음 자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한 영혼이라도 놓칠 수 없다는 마18:6의 엄중한 경고와 거룩한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설교를 준비하고 강단에 임하고 있습니다.

3. 다음세대 교육

교회와 가정이 하나되어 자녀들을 교육하고 양육하여야 합니다. 다음세대 교육은 교회가 가장 많이 투자하고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분야입니다. 

AWANA 디렉터

AWANA 디렉터

2010년 기획 및 연출한 어린이 뮤지컬

4. 도고(중보기도)

교회는 성도들에게 기도의 삶을 가르치고 지도해주어야 합니다. 오로라장로교회는 교회와 가정이 기도하는 집이 되도록 새벽기도회와 도고사역을 감당합니다. 직접 만든 도고사역 교재를 통해 성도님들이 기도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8주의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훈련과정을 수료한 성도님들이 시간을 정하여 매일 1시간씩 정해진 기도제목들을 놓고 중보 기도를 함으로써 교회와 가정이 회복되는 은혜를 함께 나누는 사역입니다.


5. 성경공부

교회 안에 성도님들의 영적 성장을 위한 장기적인 성경공부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여러 과목의 성경공부를 가르치며 성도님들의 영적 성장에 필수적이고 도움이 되는 성경공부 시스템을 구축해 왔습니다.  특별히 젊은 엄마, 아빠들을 위한 성경공부인 마더와이즈, 파더와이즈를 진행하고있습니다.

마더와이즈

지혜로운 엄마들을 위한 

성경공부

마더와이즈 테이블

파더와이즈

지혜로운 아빠들을 위한 

성경공부

6. 실버학교

교회는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존경해야 합니다. 그런 신앙의 모습을 통하여 믿음의 전통이 우리의 자녀들에게 전달되는 것입니다. 저와 제 아내는 지난 4년간 실버학교와 어르신들을 섬기는 사역을 성심껏 감당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계획과 구상, 음식준비, 라이드, 교육재료 준비등 모든 과정을 친부모님 모시듯 정성을 다하여 섬기는 모습을 보신 어르신들도 저희를 친자식처럼 여겨주시며 다음 모임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랑의 공동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7. 전도

복음전파의 시작은 가까운 이웃으로부터 출발합니다. 저는 전도폭발 훈련, 이슬비전도편지, 노방전도 사역들을 직접 감당해오면서 성도님들이 복음 전파에 귀한 일꾼들로 살아가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삶 가운데 전도의 훈련을 통하여 영적 성장의 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역이 필요합니다.

8. 선교

교회가 전략적인 선교지역을 선정하고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행1:8의 주님의 명령에서 처럼 가까운 곳에서 부터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확대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선교 훈련을 받으며 제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연변과기대 경영정보학 교수선교사를 꿈꾸며 기도하고 공부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교회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가까운 지역과 선교사를 집중적으로 후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북미 지역의 원주민들을 전략적 선교지로 선정하고 가능한 많은 성도님들이 선교에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선교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수행하고 있습니다.

9. 성도의 교제

성경에서 말씀하는 교제는 더욱 친밀하고 가까운, 친가족처럼 사랑하고 희생하는 관계를 의미합니다(마19:19, 막12:31). 저는 여러 교회에서 전교인 수련회와 성경퀴즈대회, 체육대회, 친목회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진행한 경험이있습니다. 특별히 전교인을 대상으로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진행하여 모든 성도가 함께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복되고 은혜로운 시간을 만들어 왔습니다. 많은 성도님들께서 이렇게 기쁘고 은혜로운 시간은 처음이었다는 말씀들을 나눌 때 교회 안에 하나님이 주신 성도의 교제가 더 많이 있어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10. 봉사와 구제

주변에 외롭고 가난하며 장애를 가진 이웃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보살피는 것이 우리 주님의 명령입니다 (마15:30, 마25:40). 저는 어린 시절부터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작고 약한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특별히 장애를 가진 친구와 이웃들에 대한 사역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장애인 선교단체인 토론토 밀알선교단에서 설교와 체육 활동등 각종 봉사로 섬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