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모험

언뜻 보기에, 도시는 벽과 문과 방과 복도로 구성되어 있는 지하굴과 무척 비슷합니다. 하지만 도시에서 벌어지는 모험은 지하굴 모험과는 두 가지 현저한 차이가 있습니다. 인물들은 자원에 훨씬 더 많이 접근할 수 있고, 법 집행과 싸워야 합니다.

자원에 대한 접근:
지하굴과 황야와는 달리, 인물들은 도시에서 장비를 재빨리 사고 팔 수 있습니다. 큰 도시나 대도시는 아마도 도움을 제공하고 단서를 해석할 수 있는 모호한 지식 분야에 대한 전문가들과 높은 수준 비참가자 인물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참가자 인물들이 박살나고 상처를 입었을 때, 이들은 여권의 안락한 방으로 퇴각을 할 수 있습니다.

퇴각에 대한 자유와 언제든지 시장에 갈 수 있다는 것은 참가자들이 도시 모험의 걸음짐작보다 훨씬 더 큰 정도의 통제권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 집행:
도시에서 모험을 하는 것과 지하굴로 파 내려가는 것과의 다른 주요한 차이점은, 거의 그 정의상, 지하굴은, 그저 죽이거나 죽임을 당하는 밀림의 법척만이 존재하는 무법지대입니다. 반면에, 도시는 성문법으로 지탱되는데, 이들 중 다수는 명백하게 모험가들이 언제나 참여하는 살인이나 약탈을 막을 목적으로 고안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도시의 법은 괴수를 도시가 의존하고 있는 안정성에 대한 위협으로 인식하고, 살인에 대한 금지는 변이체나 사악한 이계체와 같은 괴수에는 거의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악한 인간형 생명체들은 일반적으로 도시의 모든 시민을 보호하는 같은 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사악 성향을 갖고 있다는 것이 범죄는 아닙니다(법을 뒷받침하는 법술적인 힘이 있는 일부 엄격하게 신정을 추구하는 도시에서는 아마도 예외). 그저 사악한 행위가 법에 저촉되는 것입니다. 모험가들이 악행을 한 이를 도시의 사람들 틈에서 일부 가증스러울 정도로 악한 행위를 저지르고 있는 악인을 만났을 때에도, 법은 악인들을 죽여버리거나 공판에서 증언할 수 없도록 하는 일종의 사적으로 제재를 가하는 정의에 난색을 표합니다. 

무기와 주문 제약
각각의 도시들에는 공공 장소에서 무기를 지니는 것과 주문사용자를 제약하는 것과 같은 의제에 대해 별개의 법이 있습니다.

도시의 법은 모든 인물에게 공평하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승은 평화와 연관된 무기에 대해 법에 전혀 방해를 받지 않지만, 모든 성표가 도시의 관문에서 몰수된다면 성직자는 자신의 힘이 매우 감소합니다.
하위 페이지 (1): 도시 특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