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전‎ > ‎

절전의 지혜

시작에앞서 : 도쿄 전력으로부터의 공지 : 사원을 위장한 사기, 강도에 주의해주세요.

3월 13일 현재, 피해를 입은 토호쿠전력뿐만아니라, 도쿄전력에서도 전력부족에 염려해, 절전의 요청이 있습니다. 수도권에 사는 분들도 참고할 수 있는 절전의 지혜를
게제하겠습니다.
 절전의 기본원칙 

2011-03-12 - 発声練習 より転載

 전기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말 것. 가능한한 컴퓨터, 인터넷, 라디오, 테레비만 사용할 것.

정보를 너무 차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불은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곳에서의 행동은 부상과 사고를 유발합니다.

'자신과 가족을 부상이나 사고로부터 지킨다 > 절전' 을 잊지 말아주세요. 부상이나 사고를 입게 되면, 오히려 전기는 물론, 인력까지 필요로 하게 됩니다.


3가지의 연구로 가능한 겨울의 전기세 절약

커텐으로 찬바람을 막는다.

한장 덧 붙인다.

난방보다는 코타츠 .


수도권 분들께 :
겨울의 전기세 절약 '난방에 대해'


가습은 난방효율을 비약적으로 up시켜 줍니다.

가습기가 없는 분은 아래를 참고해 대응하면, 절전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방에 말린다.

목욕후 욕조의 뚜껑과, 욕실의 문을 열어둔다. (문도 열어서, 환풍기를 틀지 않고 방에 따뜻한 기운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정기적으로 방에 분무기로 가볍게 물을 뿌린다.
효과적인 절약과 정전의 대응방법

Yahoo!Japanより転載。


교대정전(계획적인 정전) 의 대상 구역이라면

우선은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이 대상이 되어있는지를 확인합시다.

 

정전이 되기 전에는, 만일을 위해 전기제품의 코드를 뽑아두십시오.
 
일반 가전제품은 보통 정전에는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설계되어있지만, 컴퓨터 등은 하드디스크를 손상시켜 데이터를 소실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드를 뽑지 않은 상태에서, 모터를 사용하는 제품등이 정전에서 복귀된 이후, 일제히 가동하게 되면 퓨즈나 브레이커가 끊기거나, 다른 제품에게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전시에는 온수도 나오지 않게 됩니다. 또한 주택 등에서는 수도가 전력에 의해 나오는 곳도 있습니다. 확인 후, 필요한 양의 물을 물통이나 욕조등에 준비해둡시다.
 
냉장고는 몇시간정도는 보냉효과를 유지하지만, 냉장고에 있는 보냉재나, 물을 넣어 얼린 비닐봉지등을 냉장실로 옮겨두는 것만으로도, 보냉효과가 높아집니다. 특히 보존해야만 하는 것은 이것들로 감싸두세요.
 
휴대전화등은 충분히 충전해 두고, 라디오등 전지로 가동되는 정보단말기를 준비해두세요. 또한 야간이나 새벽의 경우에는 손전등 등도 준비해주세요.
 
대상 지역에 따라서는 등교, 출근에 필요한 이동수단에도  영향을 받는 곳도 있습니다. 소속기관(학교나 회사)에 가능한한 빠르게 확인해주세요.
 
식사시간과 겹칠 수도 있습니다. 밥은 사전에 준비해 두세요. 하지만, 데울 때 휴대용 버너등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환풍기를 쓸 수 없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절전 :  우선, 중요한 것
 

■전력 소비의 피크타임에 맞춰 효과적인 절전을
기온이 낮은 이 시기에는, 18시~19시 전후의 시간대가 가장 전력소비가 높아집니다. 이러한 피크타임을 피해 전기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도쿄전력, 토호쿠전력 관할이 아닌 지역의 분들이 절전해도 효과는 없습니다.
현재, 칸사이전력관할의 지역분들께, 절전을 당부하는 메일이 돌고 있습니다. 하기의 칸사이전력 홈페이지에도 기재되어있듯이, 지금은 그럴 필요 없습니다. 동일본과 서일본에서는 전기의 주파수가 달라서, 동일본으로 주파수를 변환해서 보낼 때의 용량에도 상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칸사이 전력 홈페이지 (중간에 안내기사)
 
칸토지역에서는 아직 큰 여진이 예상됩니다. 양초등 불을 사용한 조명은 화재등에 의한 2차피해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해 주세요. 또한, 필요이상으로 난방을 꺼두거나 해서 몸상태가 나빠지지 않도록 합시다.
 
절전 : 개개인에 대한 부탁
 

■지진피해의 정보는 한개의 기기로만 얻도록 해 주세요.

TV나 컴퓨터등의 이용은 가능한한 한곳으로 모아주세요. TV방송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리얼타임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TV보다 라디오의 전력소비가 적습니다.
 
■소비전력을 낮추는 방법을 알아둡시다.

필요없는 전기제품은 코드를 뽑아 두세요. 기기에 따라 꽂아두는 것만으로도 대기전력을 소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장고의 설정온도를 약하게 해두세요. 또한, 내용물을 너무 많이 넣어두지 않도록 해 주세요.

백열전구 보다는 형광등, LED전구가 소비전력이 낮습니다.

세탁기, 밥솥, 전자렌지등은 소비전력이 높기 때문에, 피크 타임을 피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효과적으로 추위를 이겨냅시다.
따뜻한 복장을 하고, 난방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을 줄여 주세요.

커텐을 쳐두면 단열효과가 높아집니다.
 
절전실천시, 사업자 분들에게 양해를
간판의 전기가 켜지지 않거나, 가게 안의 조명이 어두운 등, 평소 영업시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으로써 이용하는 경우에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절전 : 사업자 분들에 대한 부탁
 
■과도한 실외광고, 간판장식등이 있으면 소등해 주세요.
영업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절전이 가능한 경우에는 꼭 협력해 주세요. 또한 절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포스터를 유명인사들이 배부하고 있으므로, 활용해주세요.
 
전력소비가 높은 기기를 확인 해 주세요.
공기청정기나 전기온수기 등은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전원을 켜두지 않도록,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도록 세세한 조절을 부탁드립니다. 


관련 사이트
 ・긴급재해모금 - Yahoo!자원봉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