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하늘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행사 사진 / 동영상 / 강의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http://www.nanumlectures.org/announcement/gathering-dreams 링크를 참고하셔서 업로드 부탁 드립니다^^


2010년 10월 30일 오후 2시, 나눔강의가 찾아갑니다!



영화 [옥토버 스카이 (10월의 하늘)]를 기억하십니까? 1957년 10월의 어느 날, 미국 탄광촌에 살던 소년 호머 히캄은 소련에서 쏘아 올린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별(인공위성)’에 관한 뉴스를 보고 로켓 과학자가 되겠다는 막연한 꿈을 키웁니다. 그리고 주위의 냉대, 수많은 시행착오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꿈을 구체화해 나갔고, 마침내 NASA의 저명한 우주 과학자가 되지요. 53년이 지난..2010년의 10월 마지막 토요일(10.30). 탄광촌 소년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었던,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별'이 보다 많은 이 땅의 청소년들을 향해 날아가길 바라는 행사가 개최됩니다. “과학자의 작은도시 강연기부 행사 !!”

어린 시절 과학이 주는 경이로움을 체험한 청소년은 우주와 자연, 생명을 존중하고, 그것을 탐구하는 삶을 가치 있게 받아들입니다. 그런데 인구 20 만명 이하 작은 도시나 읍면에선 이러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조차 거의 없습니다. 과학을 꿈꾸고, 그 꿈을 향한 절실함을 갖추고, 그 길을 치열하게 걸어가는 노력은 꿈꾸는 자 각자의 몫일 겁니다. 하지만 과학이 무엇인 지에 대해, 과학이 주는 경이로움에 대해 느껴볼 기회조차 없는 이들에게, 꿈 꿀 수 있는 계기를 주는 것은 너무나 시급하고 중요한 일입니다. 

이에  인구 20만 명 이하 작은 도시 시립도서관을 중심으로 과학자·공학자들의 청소년을 위한 강연 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강연기부에 관심 있는 과학기술 관련 연구원·대학원생·교수님들. 그리고 행사의 운영과 진행을 도와주실 재능기부 희망자 여러분께서는 주저하지 말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행사 유치에 관심있는 시립도서관이나 따듯한 후원기부를 희망하는 기업들도 연락주십시오.

눈부시도록 푸른 10월의 하늘 아래서 우리 모두 아름다운 기적을 만들어갑시다.



준비모임을 대표하여
정재승 배상



2010년 10월의 하늘 강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