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NEWS‎ > ‎

'글로벌 RFID 시장 성장 전망밝다'

게시자: SAINT BAE, 2011. 2. 7. 오후 11:58
RNCOS, 매년 17% 성장해 2013년 97억 달로 규모 형성할 것
 

시장조사기관인 RNCOS가 내놓은 최신 보고서는 이러한 전반적인 글로벌 RFID 시장의 동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RFID 시장이 매년 17%씩 성장해 2013년에는 97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매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2009년부터 글로벌 RFID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성장배경에는 최종 사용자의 관심증가와 산업과 서로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의 RFID 기술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RFID 기술은 인식을 위한 정통하고 믿을만한 옵션으로 서서히 탈바꿈해나가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업체들의 출현과 RFID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런칭, 기술 진보, 표준 진화, 파트너십과 제휴, 인수합병 등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RFID 시장에 대한 인식에 많은 도움을 준 것도 사실이다.

특히, RFID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은 바코드와 같은 다른 자동인식 기술보다 훨씬 앞설 것으로 분석했으며, 이유는 RFID 와 같은 다양한 응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이 당분간 등장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보고서는 설명하고 있다. RFID 공급업체의 지속적인 투자도 전체 RFID 시장을 성장시키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능동형 RFID와의 통합으로 기존 바코드와 같은 기술보다 새로운 접근법을 내놓고 있다.

지역적으로는 아태지역의 RFID 시장이 성장속도가 빠를 것으로 보고서는 전망했다. 2013년까지 무려 27%나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럽과 북미의 RFID 시장도 주목되고 있다. RFID 기술을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활동으로 독일의 RFID 시장은 연간 19%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보고서에 따르면, 지역별로 RFID 도입처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유럽국가에 속해있는 대다수 기업들은 사람인식과 접근통제 등에 RFID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반면, 아태지역의 기업들은 물류와 유통에 적극 도입하고 있다. 고통과 포장소비재와 같은 산업은 가까운 미래에 거의 모든 지역에서 RFID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보안 기반 솔루션, 의약품, 건강 등의 응용분야도 RFID 시장 성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 http://www.rfidjournal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473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