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NEWS


썸씽북 오픈 - olleh 마켓 , T-store, 오즈스토아, 구글플레이, 삼성앱스

게시자: SAINT BAE, 2011. 6. 21. 오후 11:44   [ 2012. 12. 14. 오전 6:14에 업데이트됨 ]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낫씽북의 스마트폰 버젼인 스마트 낫씽북인 THE SOMETHING BOOK을 
olleh 마켓 , T-store, 오즈스토아, 구글플레이, 삼성앱스에 런칭을 하였습니다. 주요 기능은 메모, 문서, 노트, 개인북을
작성할 수 있고, 또한 타인이 작성한 TEXT파일 문서나 개인이 PC에서 작성한 문서를 썸씽북으로
가져오기를 하여 이북 보기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썸씽북의 가장큰 특징은 분류별로 개인의 취향에 맞은 문서, 예를 들면 레시피, 자서전, 각종 취미
정보북 등 자신의 노하우 및 정보를 작성하여 보관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향후 그림 및 음성을 추가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연계하여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토록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아이코넥스 일동

'글로벌 RFID 시장 성장 전망밝다'

게시자: SAINT BAE, 2011. 2. 7. 오후 11:58

RNCOS, 매년 17% 성장해 2013년 97억 달로 규모 형성할 것
 

시장조사기관인 RNCOS가 내놓은 최신 보고서는 이러한 전반적인 글로벌 RFID 시장의 동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RFID 시장이 매년 17%씩 성장해 2013년에는 97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매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2009년부터 글로벌 RFID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성장배경에는 최종 사용자의 관심증가와 산업과 서로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의 RFID 기술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RFID 기술은 인식을 위한 정통하고 믿을만한 옵션으로 서서히 탈바꿈해나가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업체들의 출현과 RFID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런칭, 기술 진보, 표준 진화, 파트너십과 제휴, 인수합병 등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RFID 시장에 대한 인식에 많은 도움을 준 것도 사실이다.

특히, RFID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은 바코드와 같은 다른 자동인식 기술보다 훨씬 앞설 것으로 분석했으며, 이유는 RFID 와 같은 다양한 응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이 당분간 등장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보고서는 설명하고 있다. RFID 공급업체의 지속적인 투자도 전체 RFID 시장을 성장시키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능동형 RFID와의 통합으로 기존 바코드와 같은 기술보다 새로운 접근법을 내놓고 있다.

지역적으로는 아태지역의 RFID 시장이 성장속도가 빠를 것으로 보고서는 전망했다. 2013년까지 무려 27%나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럽과 북미의 RFID 시장도 주목되고 있다. RFID 기술을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활동으로 독일의 RFID 시장은 연간 19%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보고서에 따르면, 지역별로 RFID 도입처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유럽국가에 속해있는 대다수 기업들은 사람인식과 접근통제 등에 RFID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반면, 아태지역의 기업들은 물류와 유통에 적극 도입하고 있다. 고통과 포장소비재와 같은 산업은 가까운 미래에 거의 모든 지역에서 RFID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보안 기반 솔루션, 의약품, 건강 등의 응용분야도 RFID 시장 성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 http://www.rfidjournal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4738

“농식품 모바일 통합관리” 서비스 개시

게시자: SAINT BAE, 2010. 12. 19. 오후 7:06   [ 2010. 12. 19. 오후 7:13에 업데이트됨 ]

공공기관 스마트서비스 새로운 방향

『스마트 통합관리체계』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식품관련 스마트정보 통합관리체계

“농식품 모바일 통합관리” 서비스 개시

현재 다양한 기관과 개인들이 농어업·농어촌 관련하여 웹과 어플을 구축 및 서비스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웹과 어플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소비자에게 양적서비스 제공이란 긍정적인 측면도 보여주고 있지만 자료의 부정확성, 중복 투자로 인한 시간 및 예산 낭비 등과 같은 부정적인 시각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사진, 전순은사장)

에서는 농어업·농어촌 정보의 신뢰성 향상과

중복투자 방지 및 체계적 구축지원을 위한

“농식품 모바일 통합 관리“체계를 마련했다.

앞으로는 농어업·농어촌관련 웹, 어플을

구축하고자 하는 어떤 기관과 개인도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에서 이에 대한 자문과 지원

을 받을 수 있으며, 개발완료 후 대외적 홍보 및 배포 등의 체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체계화된 정보를 통하여 우리농산물을 사랑하고 지역경제까지 활성화 시킬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농식품 모바일 통합관리”의 핵심 구성은 기관별로 분산되어 있는 농식품관련 컨텐츠의 연계 및 공동활용 이며, 이로 인해 예산 절감은 물론 기관별로 관리되고 있는 컨텐츠의 체계적 활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체계를 바탕으로 최근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는 농수산물의 소비촉진 및 일반 소비자의 건강생활을 위해 ‘우리농촌정보’ 제공은 물론 우리농축수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농식품 모바일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해 농식품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농식품 모바일 통합관리”의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전개되고 있다.

□ 스마트농식품(통합어플) 서비스

스마트농식품(통합어플)은 농식품관련 어플 및 모바일 웹에 대한 통합관리서비스이며, 모든 어플 및 모바일 웹은 안전, 음식, 관광의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농식품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모바일서버와 연계되어 모바일 서비스 등록에 관한 사항 등이 자동처리 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 그린가이드 서비스

소비자가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우리 농식품에 대한 생활속 안전‧인증제도 및 우리 농축수산물 홍보 서비스를 제공 한다. 또한 패턴인식 기술을 이용해 농산물 원산지 식별 비교이미지 제공과 수산물 유사품종 식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 그린체험 서비스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실시간 농어촌 관광·체험 정보를 제공하며, 지도(Map), 날씨(Weather), 지역(Zone) 등을 연계해 보다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어촌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하고 일반인들을 위한 농어촌 관광이나 체험 투어가 활성화되어 농어촌 소득 증대는 물론 농축수산물 소비촉진 효과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 바이오레시피 서비스

경제가 발전하고 속도를 중시하는 사회로 변화되면서 패스트푸드의 많은 이용으로 동물성 식품과 지방의 과다 섭취로 인한 비만과 고혈압 등의 성인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바이오레시피 제공 서비스는 건강시대 식생활 개선정보 제공 및 우리 고유의 식품을 소비촉진 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며, 개인별 바이오리듬을 통한 웰빙(well-being)식단 설계 및 레시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전통주 서비스

전통주에 대한 소개 및 전통주 관련정보를 제공 하며, 전통주 관련 레시피 정보와 전통주 음용법 및 판매정보를 제공하여 일반인이 쉽게 구입이 용이하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인이 참여하는 전통주 품평과 체험사례를 통해 전통주에 대한 발전과 확산에 필요한 소비자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의 제공서비스는 모바일 웹과 어플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서비스 되며, 웹과 어플은 통합어플인 “스마트농식품”으로 서비스 된다. 따라서 “스마트농식품”은 농식품 관련 스마트 정보에 대한 통합관리와 연계서비스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농식품”은 이미 서비스 되거나 분산 서비스되고 있는 농어업 관련 서비스를 통합관리 함으로써 체계적인 대국민 서비스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농어민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어촌과 농축수산물에 대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아이코넥스 홈페이지 오픈 !!!

게시자: SAINT BAE, 2009. 10. 14. 오후 11:16   [ 2010. 8. 23. 오후 9:25에 업데이트됨 ]

 
 
            http://www.i-connex.co.kr 
 

1-4 of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