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 ‎3. 세계관‎ > ‎

(01) 인구와 세금


1. 인구

행성의 인구증가는 행성발전의 근간이 된다. 각 행성은 감세정책을 통해 자신의 행성의 이주자를 늘리려 하고 있다. 인구가 늘어날수록 세금으로 얻게되는 크레딧이 증가하기 때문에 인구를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크레딧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세율을 어느정도 유지해야 하지만 세금을 높게 부과하면 할수록 인구증가율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는 우주의 다양한 기후에 맞추어 주거시설을 계속 개발해야 한다. 주거시설에 대한 투자는 행성의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2. 크레딧

은하계 전체의 신인류의 화폐단위 협약은 오랜기간 진통이 있었다. 행성별로 자신이 주도하는 시장을 만들기 위함이었는데 이는 기축화폐로서 자신의 행성의 단위가 사용될 경우 은하계 전체의 경제권 장악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었다.

때문에 이런 문제는 행성간 주도권싸움에 따른 전쟁으로 번지기도 했지만 그런 전쟁이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점에 모든 행성지도자들이 공감하고 있었다. 오랜 분쟁과 대화를 통해 각 행성들은 어떠한 특정한 행성의 화폐단위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통화인 크레딧을 단위로 활용하기로 결정된다.

행성의 크레딧은 인구증가에 따른 세금으로 확보하거나 혹은 무역센터의 발전에 따라 증가한다.

은하연방은행은 은하계 전체 크레딧을 관리한다. 행성간 거래의 시간때문에 행성내부가 아닌 행성간 외부 거래에서는 큰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