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 ‎3. 세계관‎ > ‎

(02) 수정


신인류의 우주개척은 급속도로 진행되었는데 이는 기계와 전자우주공학의 엄청난 발전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메카트로닉스로 불리는 이 전자와 기계의 통합학문의 엄청난 발전은 홀로그램 매뉴얼화 되어 각 행성의 함선 기술자들에게 제공되었다. 그리고 그런 공학의 발전은 신인류의 새로운 에너지원인 크리스탈의 발견때문이었다.

 
1. 크리스탈(수정)

크리스탈을 발견하기 인류의 주에너지원은 핵에너지였다. 발전된 핵에너지원을 우주함선의 연로로 사용했다. 하지만 핵에너지는 너무 중량, 비효율성, 그리고 위험의 문제가 있었다. 현재의 신인류는 핵에너지를 더욱 발전시켜 행성파괴함과 같은 함선을 파괴하는 용도로 이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핵융합 자체가 지닌 위험성 때문에 소수의 분야에만 이용되고 있다.

때문에 크리스탈의 발견은 새로운 에너지원으로써의 첫번째 혁신이었다. 현재 신인류의 대부분의 함선들은 크리스탈 결합체를 주연료로 이용하고 있다. 크리스탈은 은하계의 여러 행성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2. 크리스탈의 종류

현재 인류가 사용하는 크리스탈은 대부분 투명하다. 각도에 따라 약간의 푸른빛이 보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크리스탈의 느낌은 밝은 수정과 같다. 노란색이나 녹색 붉은색의 크리스탈도 있지만 양이 적기에 현재로서는 활용성이 거의 없다.


3. 크리스탈의 가공

핵에너지를 주력으로 사용하던 시절 우주함선의 문제는 핵연료의 고도의 중량과 제어시설 그리고 위험성이었다. 그에 비해 크리스탈은 훨씬 더 적은 밀도 중량의 연료만으로도 우주함선을 쉽게 제어할 수 있었다.

크리스탈의 가공법은 계속 발전되어 왔는데 초기 인류의 가공방식은 단지 크리스탈에 내제된 엄청난 축적에너지를 그대로 함선의 이동에 활용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는 에너지원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양이 더 많을 정도로 비효율적이었다. 그러던 중 크리스탈의 에너지를 외부로 새어나가지 않게 붙잡아두는 새로운 방법이 발견되면서 일대 혁신이 일어나게 된다.

불시착한 신인류가 있던 X2행성에 존재하던 PI2라는 새로운 물질 때문이었다. 어떠한 가공물질을 둘러싸도 크리스탈의 에너지가 비효율적으로 빠져나가던 시기에 그 PI2의 결합체로 만든 장치로 크리스탈을 감쌀 경우 크리스탈의 에너지가 빠져나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이다.

때문에 행성에서 채취한 크리스탈을 보관할때 조금씩 빠져나가던 크리스탈의 에너지를 영구적으로 보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함선에서 크리스탈을 이용할때에도 PI2물질을 통해 크리스탈 전면부를 둘러싼 후 일정양만을 지속적으로 빠져나가게 하여 손실률이 거의 없는 에너지 활용이 가능해졌다.


4. 크리스탈의 분쇄

초기 크리스탈은 단지 함선의 에너지원정도로만 이용될 뿐이었지만 크리스탈의 분쇄 기술이 나온 이후로는 다양한 분야에서 크리스탈을 이용하고 있다. 투명한 일반 크리스탈을 분쇄하여 우주기지 건설의 자재에 활용했을때 기존의 자재였던 초고강도 타이티늄을 더욱 강하게 할 수 있음을 발견한 것이다.

때문에 이런 분쇄기술의 발전은 우주함선의 연료만이 아닌 신인류의 각종 건물 개발에도 크리스탈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5. 특수 크리스탈

초기에 설명한 바와 같이 황색 녹색 그리고 적색 크리스탈은 아주 소수로 존재하나 더 많은 에너지원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직은 표본이 적어 연구가 완벽하진 않지만 이 특수 크리스탈은 새로운 용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