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 ‎3. 세계관‎ > ‎

(04) 건물

1. 일반 건물

(1) 건설관리센터 : 건설관리센터를 통해 각 행성의 기후에 맞는 건설라인을 자동설계하고 생산한다.


(2) 주거시설 : 주거시설의 개발은 가장 중요한 행성의 인구 확충의 근간이다. 주거시설을 개발해야만 행성인구의 최대량을 늘릴수 있다. 인구의 증가에 따라 세금이 증가 하여 행성의 크레딧 보유량이 증가한다.


(3) 질병관리센터 : 은하계의 다양한 기후와 환경은 새로운 질병에 대처하는데 어려움을 주고 있는데 질병관리센터를 통해 각 행성 기후에 맞는 질병 치료제 개발을 통해 인구증가율을 늘리는 역할을 한다. 질병 관리센터를 발전시켜야 행성의 인구증가량이 상승한다.


(4) 우주항 : 우주항은 민간규모의 함선이 이동하는 공간을 넘어선 행성 전체의 군사 함선의 이동을 제어하는 공간이다. 우주항이 없을 경우 행성대기권에 맞는 함선의 이착륙정보 제공과 함선의 섬세한 제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의 함선은 행성내부로 진입이 불가능하다.


(5) 우주관제센터 : 우주의 함선이 우주항에 들어오고 나갈수 있도록 제어하는 우주관제센터는 행성 주변의 함선 항로와 이동경로 하이퍼 드라이브에 필요한 정확한 좌표제공을 하고 있다. 관제센터가 발전할 수록 더 많은 함대를 제어할 수 있다.


(6) 병영 : 우주해병이 상주하는 공간이다. 발전시킬수록 더 많은 해병을 보유할 수 있다.


(7) 해병훈련소 : 해병을 훈련시키는 공간이다. 발전시킬수록 더 많은 해병을 훈련하여 병영에 배치할 수 있다.


(8) 워프게이트 관리소 : 외부의 행성과의 안전한 이동경로와 빠른 함선이동을 제공하는 워프게이트를 관리 제어하는 공간이다. 행성당 최대 3개의 워프게이트를 연결할수 있다. 주거시설과 자원건물이 어느정도 발전하여야만 건설이 가능하다.


(9) 행성방어막 재생소 : 행성의 방어막을 생성하여 외부의 함선의 공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건물이다. 방어막의 직접적인 양을 결정하는 공간인데 행성방어막의 양은 적 함대의 공격시 얼마나 공격력을 흡수하는가에 대한 흡수량 자체를 결정한다. 방어막 연구소를 개발하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방어막의 양은 크나 공격흡수율 자체가 떨어져서 방어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10) 첩보기관 : 첩보기관을 통해 외부의 행성을 정찰하고 혹은 정찰온 위성을 제어 감독하며 첩보공작을 하기도 한다. 첩보기관이 발전할수록 다양한 공작을 실행 할 수 있는데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

 
 

2. 자원 건물

(1) 수정채광장 : 행성의 수정을 채취하는 공간이다. 발전시킬수록 더 많은 수정을 채취할 수 있다.


(2) 수정가공장 : 수정을 가공하여 단위시간당 수정 생산효율을 더욱 증대시킨다.


(3) 수정저장고 : 생산한 수정을 저장하는 공간이다.


(4) 가스채취소 : 행성의 가스를 채취하는 공간이다. 발전시킬수록 더 많은 가스를 채취할 수 있다.


(5) 가스정제소 : 가스를 정제하여 단위시간당 가스 생산효율을 더욱 증대시킨다.


(6) 가스저장고 : 생산한 가스를 저장하는 공간이다.

 
 

3. 무역 건물

(1) 은행 : 은하연방은행을 통해 은하 화폐인 크레딧을 송금 이체 하는 등의 관리를 한다. 높은 수수료가 필요하다.


(2) 경매장 : 은하 경매장을 이용할수 있는 공간이다. 경매장을 발전시킬 수록 경매장에서 더많은 물품을 거래할 수 있다.


(3) 교역소 : 소유행성간 수정과 가스등을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이다.


(4) 무역센터 : 총인구에 따른 세금 이외에 무역센터를 통해 교역을 통한 추가 세입을 얻을 수 있다.

 
        

4. 생산 건물


(1) 위성제작공장 : 위성을 생산하는 공간이다. 위성은 정찰과 첩보등에 쓰인다.


(2) 방어타워공장 : 행성을 방어하는 시설을 만드는 공간이다.


(3) 부품공장 : 함선부품을 생산하는 공간이다.


(4) 조선소 : 조달된 부품을 조립하여 함선을 제작하는 공간이다.

 
 

5. 연구건물

(1) 로봇연구소 : 건설관리센터를 통해 명령되어진 건설 오더는 건설로봇에 의해 실행되어 건물이 완성된다. 건설로봇 성능을 증대를 통한 건물 건설속도 증가를 연구한다.


(2) 방위산업연구소 : 방어타워 연구를 통해 각종 방어타워의 제작시간을 감소시켜 더 많은 생산을 할수 있도록 연구한다.


(3) 나노공정센터 : 함선에 필요한 부품의 공정의 최적화와 나노공정을 통해 부품의 생산 속도 단축을 연구한다.


(4) 소형화연구소 : 부품 소형화 연구와 부품간 결합 공정을 통해 함선 조립시 필요한 요구 부품수를 감소시킨다. 소형함선 보다는 부품이 많이 필요한 중대형함선에 효율이 크다.


(5) 스텔스기술 연구소 : 위성 스텔스 기술연구를 통해 위성 제작 공정 단축을 연구한다.


(6) 건조기술 연구소 : 함선건조 기술 연구를 통해 함선의 부품간 조립생산속도 단축으로 더빠른 함선 생산을 연구한다.


(7) 행성방어막 연구소 : 행성방어막의 중력장 강화 연구를 통해 적의 함대 공격에 대한 흡수율 증가를 연구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