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약탈과 데브리 수거 및 자원채취

함대전에서 승리한 경우 행성의 자원을 약탈해오게 되는데 이는 함선의 수송량과 관계가 있습니다.

1. 함선의 수송량


소형 함선 수송량 : 수송선(600) , 탐사정(10) , 전투기(4) , 전략폭격기(5)

위와 같이 소형함선 중에서는 수송선이 수송량이 압도적입니다. 때문에 약탈을 위해서는 수송선을 많이 생산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빈행성에 함대를 지원하여 약탈을 방해할 것을 대비해서 탐사정이나 전투기를 동반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형 함선 수송량 : 초계함(900) , 강습함(6) , 구축함(225) , 미사일구축함(130)

중형함선 중에서는 초계함의 수송량이 가장 높습니다.

초계함은 속도가 소형함선에 비해서 빠르지는 않기 때문에 효율자체는 높지는 않습니다만 안전한 약탈을 위해서는 쓸만한 함선입니다.



대형 함선 수송량 : 순양함(4800) , 강습항공모함(3720) , 전함(1200) , 행성파괴함(0)

사실상 대형함선을 약탈에 활용하는것은 빈행성 보다는 유저의 행성이나 강한 AI의 행성을 공격할때가 될 것입니다.

수송선에 비해서는 비효율적이지만 그래도 순양함의 경우 대당 수송량이 꽤 큰편이라 다른 함선에 비해서는 좋은 편입니다.



2. 약탈

약탈은 함대전을 승리해야 하지만 빈행성의 경우 함대가 없습니다. 때문에 수송선만 보내도 약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약탈을 방해하기 위해 행성에 지원을 보낸함대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행성에 정찰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찰하는 법)

공격에 성공하여 약탈을 한 경우 보고서에서 자원별 약탈량을 볼 수 있습니다. (보고서 보기)



3. 데브리 수거

데브리(함선잔해물)는 함선간 전투시 발생하는데 일정량 이상의 전투조건을 만족해야 생성됩니다.

유저는 메인화면의 8번째 데브리 필드& 소행성군 버튼을 클릭하여 은하계 내의 데브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데브리 수거는 수송선만 가능하며 데브리 수거는 먼저 온 함대가 먼저 데브리를 수거하기 때문에 웬만한 양이 아니라면 자신의 행성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을 수거하는 편이 좋습니다.


- 함대간 전투가 발생시 위와 같이 함선잔해(데브리필드)가 발생하고 수송선을 통해 자원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이기 때문에 빠르게 수송선을 보낼수록 유리합니다.

데브리필드에는 함대를 주둔시킬 수 없습니다.


4. 가스 성운 , 수정 소행성 자원채취

가스 성운과 소행성 지대는 맵의 곳곳에 생성되어 있습니다.

n


유저는 메인화면의 8번째 데브리 필드&소행성군 버튼 을 클릭하여 은하계 내의 가스지대와 수정산출이 가능한 성운지대를 볼 수 있습니다.

데브리 필드와 달리 자원양을 알 수 없고 일정시간 자원이 산출되다 사라집니다.

채취는 수송선만 가능하며 해당지역에 함대를 주둔할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수거를 선택하여 채취가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