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monoBlock
진공관 음색의  디지털 앰프

  Digital Tube 앰프를 mono block으로 구성하여 최상의 재생음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튜브 앰프는 Analog Voice의 독자 기술로 진공관 앰프의 특성을 분석하고 최적화하여 디지털 class-D 앰프로 재현한 것입니다.
 
  300B 같은 진공관 앰프는 큰 찌그러짐과 제한된 대역폭, 출력 트랜스포머, 열악한 전원부 등이 서로 영향을 미치는 복잡한 동작을 행합니다. 이러한 진공관 앰프는 현대 스피커에 연결하면 별로 특징없는 소리를 만들지만, 빈티지 계열의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스피커와 접속하면 따뜻한 중역, 살랑거리는 고역 등이 표현됩니다. 빈티지 스피커에 현대 앰프를 물리면 소리의 맛은 사라져 버립니다. 결국 소리는 스피커가 만들고 앰프는 보조적인 역활을 담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빈티지 사운드라고 표현하는 것은 시원하고, 작은 악기 소리도 또렸하게 들리고, 목소리가 생동감 있고 현장음과 비슷하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현대 하이엔드 오디오에서 나오는 소리가 현장음과 많이 다르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앰프와 스피커의 상호작용을 무시한 결과입니다. 반드시 앰프와 스피커는 설계 시점 부터 동시에 제작되어야 합니다. 현대 하이엔드 오디오 같이 앰프 따로, 스피커 따로 만들어진 오디오에서는 현장음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DT-monoBlock은 진공관 300B의 구동방법을 더욱 개선하여 찌그러짐 없이, 큰 출력으로 스피커를 구동 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에서 두 채널의 간섭을 없에기 위해 단독 채널로 만들었습니다. 입력은 아날로그 1개이며 하나의 볼륨이 있습니다. 출력은 8옴 스피커를 정격으로 합니다. 전원은 외부에서 12V 아답터를 사용하며 40[W]를 기본으로 합니다. 진공관 300B에 비해 보다 깨끗한 소리, 더욱 살랑거리는 고역, 앞으로 위치 이동하는 가수의 목소리, 실제같은 북소리 등이 특징입니다. 스피커는 BS-812A를 추천합니다. 소스기기로  리모콘  아날로그 볼륨과 24-bit/192[kHz] DAC 및 돌비 디지털 5.1CH이 지원되는 ALLDAC이 최적입니다.


   Pcfi에서 즐기는 MP3 음원을 DT-monoBlock에서 재생하면 음이 너무 건조하게, 시끄럽게 들립니다. 압축 알고리즘이 음의 기본적인 특징(주파수/변화율..)만을 추출하므로 음악의 미묘한 표현은 제거된 결과로 보여집니다. 압축된 음원은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샘플링 주파수에 따른 음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일반 오디오에서는 44.1[kHz]와 96[kHz]의 변화에 대한 차이를 확연히 구분하기 곤란합니다. DT-monoBlock에서 하나의 곡(44.1[kHz])을 up sampling (96[kHz]) 하여 비교하면 그 차이를 보여줍니다. 소스의 품질과 녹음된 상태 등이 그대로 재생음에 나타납니다. 샘플링 주파수가 높아지면 음원의 파일 크기도 커지며 동시에 재생음이 더욱 밀도있게 변합니다.    
  

  • RCA Input : analog 2.0[Vrms] max.
  • Output :  30[W] at 8 ohms
  • Power : 12[V] DC Adapter
  • 130x67x215[mm] (WxHxL)

Ċ
Analog Coding,
2013. 1. 14. 오후 9:35
Ċ
Analog Coding,
2012. 6. 17. 오전 7:4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