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 6.5-Inch Full Ranger [A6]

USB DAC + Digital Tube Amp + Full Range Speakers




  
6.5 인치 풀레인지를 채용한 Active Speaker 입니다. 8인치 A1과 5인치 A5 사이에서 적당한 저역을 보장합니다. A5 보다 깊은 저음의 느낌이 얻어집니다. 
 
    - 최대 출력 8[W]/CH. 이며 모든 입력과 전원 스위치, 볼륨은 오른쪽 스피커 뒷면에 설치됩니다. 왼쪽 스피커는 풀레인지 유닛 만 설치되고 오른쪽에 설치된 앰프 출력과 연결됩니다. 

    - USB 입력은 44.1[kHz] 샘플링 만 지원되며 PC에 연결하면 기본 오디오 장치로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아날로그 입력은 R/L RCA 콘넥터를 통해 접속됩니다. RCA 단자에 RCA plug가 삽입되면 USB 오디오 신호는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 저역을 확장하기 위해 인클로져 용량을 크게합니다. 전면 크기는 폭 23cm, 높이 37cm 입니다. 뒷면으로 깊이가 32cm 이며 큰 내부용량을 가집니다. 이로 인해  깊은 저역음이 재생됩니다. 

 진공관 오디오에서는 들을 수 없는 새로운 음악적 분위기가 재현됩니다.  풀레인지와 디지털 튜브앰프 및 밀폐형 통의 완전한 조합입니다.

    - 진공관을 능가하는 디지털 튜브 앰프 기술을 적용.
    - 정확한 공간음을 재현하는 6.5인치 풀 레인지 유닛.
    - 정확한 저음을 보장하는 밀폐형 인클로저.

 * 음향 회절판 추가 
  
  스피커의 크기가 저역 한계를 결정합니다. 누구도 회피할 수 없는 법칙입니다. 긴 혼을 설치하거나 저역만 증가시키는 bass 제어 등이 사용되지만 음악의 분위가 달라져 버리고 맙니다.

   음악의 녹음은 직접파 및 반사파의 충분한 조화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이루어지며, 오디오는 가급적 직접파를 청음자에게 전달해야 됩니다. (헤드폰 소리가 대중적인 오디오 소리보다 좋은 이유입니다.) 스피커에서 나온 음은 인클로져의 모양에 따라 회절을 발생하며, 주위벽에서도 무수히 많은 반사파가 생성됩니다. 혼형 스피커는 방향성이 우수하여 직접음의 청취에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문제입니다.

  아날로그 보이스는 밀폐형 인클로져를 사용하여 스피커 유닛의 직접음을 100% 활용합니다. 그러나 인클로져 외부의 크기제한으로 인해 유닛에서 방출된 소리는 인클로져의 측변과 후면으로 회절하게 되고, 방안의 벽과 물체에서 반사음이 생깁니다. 반사음이 많이 발생하면 음악의 분위기가 녹음 상태와 다르게 됩니다.  추가된 음향 회절판은 유닛 출구의 좌우측에 설치됩니다. 설치 부위의 해당 볼트를 약 3[mm] 정도 돌출하게 만들고 회절판을 삽입하고 볼트를 다시 조임합니다. 
   ## 좌우측 볼트를 모두 풀면 안됩니다. 반드시 좌측 만 풀고 좌측 회절판 설치 완료 후 우측 작업을 시작합니다. ## 

  회절판은 투명 폴리카보네이트 판재로 45도 각도로 절곡되어 있으며 좌우측의 회절파를 제한하여 직접파를 강조합니다. 또한 회절판의 작용으로 저음 차단 주파수가 확장됩니다. 반사파 간섭이 감소하므로 청취공간에서 소리의 감쇄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음악의 공간이 확장되는 효과를 가집니다. 피아노 건반의 진동 여운이 확연히 들리기 시작합니다. 중역대의 소리는 더욱 또렸하게 생성됩니다.

A6 + 회절판 = 12 인치 우퍼의 저음.



 제작사양 
 * Bandwidth  60~20,000[Hz]
  * Power        8[W] + 8[W].
  * 무게          8.5[kg] + 8.5[kg].
  * 크기          230x370x320[mm]  (WxHxD)
  * 전원          DC 30V2A 아답터(AC 100~230V 50/60Hz)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