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경남대학교, 이모빌리티연구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2019-11-15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 갖춘 혁신 인재 양성 위한 다양한 상호협력 약속

경남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15일 오후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이모빌리티연구조합(이사장 송신근)과 산학협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남대 홍정효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과 배효수 이모빌리티연구조합 사무국장, 경남대 김승현 연구산학혁신센터장 및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혁신 인재의 양성을 목적으로, ▲산학협력 지원 생태계와 문화조성 협력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확대 제공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물적·인적 자원 지원 ▲정부 및 지자체 산학협력 지원 협력 등 산학협력을 통한 학생의 문제해결력 함양과 역량 강화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모빌리티연구조합 배효수 국장은 “이모빌리티연구조합 회원사 중 경남대 학생들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찾아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대 홍정효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경남대는 이모빌리티연구조합과의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산학 협력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활약할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모빌리티연구조합은 14개 조합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환경 전기구동방식의 전기 이동장치인 ‘이모빌리티’ 관련 기술을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다.


Global eMobility Forum 설립을 위한 이모빌리티 세미나 개최

지난 11월 7~8일 양일간 원주 오크밸리에서 국내 이모빌리티 관련 전문가들을 모시고, 강원이모빌리티 전략의 성공적인 수행과 이를 기반으로 한 해외진출 전략 추진을 위한 글로벌 이모빌리티 포럼(GEF) 설립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원도 지원하게 추진하는 "강원 이모빌리티 오픈 플랫폼 기술개발"사업 관련 추진 현황과 내용에 대한 공유, 관련 산업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하고 지식 및 현황을 공유하였다.

또한, 향후 추진될 다양한 사업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을 계기로 국내외 이모빌리티 산업발전을 위한 글로벌 이모빌리티 포럼 발족을 위한 첫걸음을 딛고 실질적인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세미나 개최계획 - 이모빌리티산업의 현황과 육성전략 -

◻ 에너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이모빌리티(E-mobility) 분야의 보급정책, 충전인프라, 생산기술, 서비스, 표준화 부문의 최신 동향과 이슈를 공유하고 미래 이동수단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신산업 육성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코자 함.

행 사 명 : 이모빌리티산업의 현황과 육성전략

행사주제 :“에너지전환에 대응 하는 이모빌리티 산업육성”

개최일시 : 2019. 9. 6.(금) 10:00~12:00

장 소 : 알펜시아 평창홀3

주 최 : 대한민국탄소포럼2019

주 관 :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도로교통공단,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후 원 : 한국과총 강원지역연합회, 이모빌리티연구조합, 한국산업단지공단

참석인원 : 약 100명(공무원, 이모빌리티 기업, 전문가, 일반인 등)

[융합지원센터: 차량IT융합산업협회]산학연 네트워크로 전기차 미래 그려

테크엠 2017-06-21신재희 인턴기자

테슬라가 전기자동차를 선보인 이후 이모빌리티(eMobility) 산업은 세계적인 관심의 대상이 됐다. 자동차 제조사와 몇몇의 소프트웨어(SW) 기업들은 세계적인 모터쇼에 자사의 이모빌리티를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는 것이 그 방증이다.

이러한 세계적 추세에 발맞추기 위해 국내 이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이끈 곳이 바로 차량IT융합산업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이모빌리티 ICT 융합지원센터다.

출처 : http://techm.kr/bbs/board.php?bo_table=article&wr_id=3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