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역주민 여러분은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과 별관 능곡복지센터에서는 혹서기 균형 있는 영양 지원이 필요한 행신동·능곡동·행주동 주민 245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선물하는 ‘여름 특식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행신동 ‘복닭복닭 행복DAY’
먼저, 행신동에서는 주민동아리와 행신2동 자율방범대, 클린업행가네 정리돌봄활동가, 행복살피미 단원, 종교기관, 행복가득한 약국, 감초한의원 등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모금으로 특식을 지원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홍익교회와 어주찜닭에서 삼계탕 후원, 고양청년회의소에서 김과 쌀 후원을 통해 마음을 더해주었습니다.
특식이 지원되던 7월 24일! 복지관 직원과 실습생들은 힘을 합쳐 특식지원 꾸러미를 포장하였습니다. 삼계탕, 자두, 나박김치, 조미김과 쌀로 구성된 꾸러미는 고양소방서 여성의용어르신돌봄대와 행복살피미 단원, 자원봉사자, 직원 및 실습생이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전달드릴 수 있었습니다.
“혼자 살다 보니 보양식을 차려먹기 어려운데, 든든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겠어요.”
“날씨가 더워 기운이 없었는데, 삼계탕 덕분에 힘이 납니다.”
푸짐한 한 끼를 전달받은 주민들은 모금과 후원에 동참한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능곡‧행주동이 무더위를 이기는 방법, ‘이열치열 함께 하계(鷄)’!
별관 능곡복지센터에서는 밀알교회의 식재료 후원과 강빛교회의 장소 제공,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이번 특식지원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가 함께 해 더욱 따뜻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본 행사 시작에 앞서 7월 23일부터 사전준비로 아침부터 분주히 움직였는데요. 밀알교회 김종운 목사님과 함께 시장방문을 통해 신선한 닭과 채소를 구입하고, 강빛교회 주방에서 자원봉사자 분들과 함께 재료들을 손질한 후 정성들여 깊은 육수를 우려냈습니다!
그리고 7월 24일! 특식지원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전날 손질해둔 신선한 닭을 푹 고아 맛있는 삼계탕을 만들고, 아삭아삭 맛있는 오이깍뚜기를 조리해 특별하고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이웃들을 위해 행복한 마음으로 웃으며 준비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더욱 더 즐거운 분위기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주민 한 분 한 분께 직접 전달드리며 더운 날씨에 힘을 내실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해드렸습니다.
“이런 더운 날씨에 삼계탕까지 챙겨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입맛도 없었는데 정성껏 준비해주신 음식 덕분에 기운이 납니다.”,
“더운 날씨에 직접 음식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정성들여 준비한 음식 먹고 기력 회복할게요.”
여느 때보다 무더운 이번 여름, 우리 주변 이웃에게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선물하고자 힘을 실어준 지역주민과 단체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혹서기 뿐 아니라 따뜻한 나눔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을 지원하며 늘 곁에서 함께 하는 행신복지관이 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 지역주민 여러분도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문의: 지역복지부(행신동: 031-839-6000 / 능곡·행주동: 031-972-4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