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용

이성용

이대표는 전세계에 70개 이상의 지사를 두고 있는 3대 글로벌 경영전략 컨설팅 업체 베인 앤 컴퍼니(BAIN&COMPANY)의 글로벌 디렉터로, 한국대표, 아시아 금융대표, 아시아인 최초로 베인 글로벌 경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으며 베인의 최고 의사결정체인 글로벌 이사회 보드멤버의 일원이기도 하다.

대기업, 금융권 과 사모펀드 투자회사 대상으로 경영전략,혁신 및 변화관리, 조직 및 리더십 설계와 관련해 30년이 넘는 금융산업 및 컨설팅 경력을 보유한 인물인 이 대표는 지금까지 미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 거의1000건 이상의컨설팅 프로젝트를 주도해왔다.

최근 이대표가 주도한 경영혁신 프로젝트는, 미국계 사모펀드가 인수한 아시아 금융 회사의 주주가치를 6배 이상 신장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이 대표는 일본, 중국, 대만, 호주에서 기업회생 프로젝트 7건을 지난 5년간 관리하였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그룹, 현대그룹, LG그룹, GS그룹, POSCO, 교보생명, 금호아시아나그룹, 현대중공업, 대우건설 및 신한은행, MUFJ, METLIFE, AIA, PRUDENTIAL, 도쿄스타뱅크, 중국은행, , 스베르은행(Sberbank), 시티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등이 있다. PE 고객사로는 MBK, CARLYLE, TPG, BLACKSTONE, BAIN CAPITAL 등 글로벌 펀드와 긴밀히 일한 경험이 있다.

이 대표는저자로서 <한국의 임원들>, <세일즈는 과학이다> <한국을 버려라> <한국을 찾아라> <트렌스포메이션 경영> <디지털 경영>, <원칙으로 승부하라> 등10 권의 베스트셀러들을 저술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도 출판되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와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s)> 등 경영 관련 주요 전문지에도 많은 기고와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