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및 컨퍼런스

  • 행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각 행사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020년 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매년 좋은 술을 발굴하여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문화를 만들고자 2014년 처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우리술, 소주, 맥주, 위스키/스피릿, 와인, 사케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분한 주류를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술을 선정합니다.

회계가 불투명한 기업이 개혁 과정을 거쳐 투명해지면 기업경쟁력이 높아지고 투자자, 국가에 이익이 됩니다. 회계감사콘퍼런스에서는 기업과 감사인이 상생할 수 있는 논의가 이뤄집니다.


다른 산업보다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유통산업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과 대외경제의 변화에 민감하게 변화합니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성에 점점 고민이 많습니다.

이에, 조선비즈는 유통산업포럼에서 유통 전문가와 현장경험이 풍부한 연사들과 함께 급변하는 유통산업의 새로운 전략과 기술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나누고자 합니다.

새로운 금융기술로 인해 오랜 규제는 없어지고 새로운 규제가 만들어지는 지금은 모든 사람의 지혜를 끌어 모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에 조선비즈는 다양한 금융분야의 명망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시대의 지혜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미래금융포럼에서 미래의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해 배우면서 석학과 전문가, 그리고 종사자들과도 연결해 보세요!


에너지는 우리의 환경이자 건강이고, 그리고 경제이자 산업입니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서 에너지를 환경의 관점에서 봐야 하는지, 아니면 경제의 관점에서 봐야하는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환경을 가꾸면서 동시에 경제성장을 이끄는 에너지 산업이 가능할까요? 미래에너지포럼에서 찾아보세요.

대한민국의 CES! 스마트클라우드쇼는 국내외 IT 및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초청해 기술발전과 비즈니스 트렌드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0년 첫 행사부터 공유경제, 클라우드를 소개했으며, 에어비앤비와 우버의 창업자들을 초청해 실리콘밸리의 혁신 이야기를 듣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는 뇌-기계 인터페이스, 확대현실, ‘마스터 알고리즘’ 등 신기술의 최첨단을 소개해 왔습니다.


조선비즈는 매년 글로벌 경제경영 관련 이슈들을 소개하고 국내외 석학들과 전문가들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어왔습니다. 특히 2019년에는 미중 무역전쟁과 동북아 지정학적인 변화, 그리고 일본의 반도체 수출보복에서 볼 수 있듯이, 대외 경제 및 지정학적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의 앞날 역시 예측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해 글로벌 경제상황과 한국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후 세션부터는 국내외 주식과 대체투자, 그리고 부동산 투자 등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주제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헬스케어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 입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은 신약개발 기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또한 유전자 기술을 통해 침 한 방울과 머리카락 한 올만 있으면 우리가 언제 어떤 병에 걸릴지도 확인해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진시황제가 꿈꾸었던 무병장수의 꿈, 드디어 실현되는 것일까요?

조선비즈 행사 사무국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구관 5층 (2호선,1호선 시청역 3번출구 / 5호선 광화문역 6번출구)

Tel. 02-724-6157 | Fax. 02-724-6098

E_mail : even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