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FAQ

1. 출품 및 참가

Q1) 참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참가를 하시려면 홈페이지(drink.chosunbiz.com) '참가안내-출품접수' 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시고 2019년 2월 1일(금)까지 이메일(event@chosunbiz.com)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참가비(브랜드당 VAT포함 22만원)와 품평회 및 시상식에 쓰일 샘플 4병을 보내주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참가안내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안내서 보기)

Q2) 수상작들은 어떻게 선정되나요?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각 주종별로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와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발하여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를 한 뒤 대한민국 최고의 술을 선정합니다. 심사위원들은 출품업체와는 이해관계가 전혀 없는 분들로 선발했습니다. 참고로 블라인드 테스트는 2월 12~13일에 진행되며, 수상작 결과는 차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Q3) 한국에서 유통되지 않은 외국주류도 출품이 가능한가요?

네 출품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한민국 주류대상의 목적이 퀄리티 있는 주류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것이니 만큼, 국내시장에 곧 선보일 주류들을 중심으로 출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등록

Q4) 비즈니스 테이스팅 참석자는 누구인가요?

비즈니스 테이스팅 참석자는 수상업체 관계자들과 바이어들(레스토랑, 호텔, 마트, 편의점 등 주류를 유통하는 업체)로 제한됩니다.

a.수상업체

수상업체는 자동으로 참석자격이 주어집니다. 단 공간에 제한이 있어, 선착순 마감될 수 있습니다. 한 업체당 참가인원을 2명으로 제한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b.참석자

비즈니스 테이스팅의 참석자는 바이어, 소믈리에 등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비즈니스 테이스팅에 참석을 희망하시는 바이어들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등록페이지 바로가기)

단, 참석자 소속 및 관련성이 적을 경우 참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Q5) 출품을 하지 않았지만 비즈니스 테이스팅에 참석할 수 있나요?

비즈니스 테이스팅은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업체를 위한 행사입니다. 비즈니스 테이스팅에 참가하고 싶으시다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출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홍보

Q6) 수상업체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업체에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홍보 및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됩니다.

  1. 5년간 시상식을 통해 축적된 주류업계 바이어 및 주류 애호가 DB대상 타겟 홍보
  2. 수상업체 관련 기사 지속 보도 (주종 별 성수기에 집중보도)
  3. 수상스티커 제공 (1년 간 사용 가능)
  4. 조선비즈 연간 VIP 행사(모임/갈라디너) 대표 만찬주로 사용
  5. 소셜미디어 홍보 (SNS, 동영상, 블로그 등)
  6. 롯데마트·이마트 등 대형마트에 대한민국 주류대상 특별기획전 개최 (입점 브랜드 대상에 한함)
  7. 비즈니스 테이스팅을 통해 수상작들을 전시, 소개하여 신규바이어를 발굴하고 제품 홍보의 기회 제공
  8. 관능평가기관의 정확한 분석을 통해 출품 주종에 대한 리포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