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가을학기 등록이 마감 되었습니다. Waiting List에 등록하고 싶으신 분들은 교장선생님께 이메일 (홈페이지 하단을 참조하세요) 해주세요.
볼더 인근지역 한인 자녀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한글을 가르치고자 네 분의 학부모님들이 1994년에 설립한, 30년의 전통을 가진 학교입니다. 볼더에 위치한 볼더한글학교는 7명의 헌신적인 선생님들과 CU볼더 유학생 자녀들, 이민자 자녀들, 한국인 입양아들 및 한국어에 관심있는 외국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4개의 학급과 3개의 특별활동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30여명의 학생들이 한글과 한국문화를 배우고 친구들과 활동을 통해 즐겁게 한국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김구 선생님 <나의 소원> 중
김구 선생님께서는 무력이 강한 나라가 아닌, 아름다운 문화를 가진 나라를 꿈꾸셨습니다. 지금 온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K-pop을 듣고, K-드라마와 영화를 보고 있는 것을 보면, 대한민국은 김구 선생님께서 꿈꾸시던 아름다운 문화를 가진 나라에 많이 다가서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한국의 위상이 점차 오를 수록 미국에 사는 한 한국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낍니다.
볼더한글학교는 미국에 사는 한국 1.5-2세들에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아이들이 서로 교류를 하면서 재미 한국인으로서의 긍지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볼더한글학교에서 얻은 경험들이 앞으로 미국에서 살아가면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에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한글학교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