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21세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에서 중요한 화두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입니다. 
자연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이라는 말은 많은 뜻을 담고 있습니다.
생태환경을 보전하면서도 생산력을 지속할 수 있어야 하고,
안전성 뿐만 아니라 "건강성"이 보장되어야 하고,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유통이 건전해야 합니다.
이것은 책임지는 생산(responsible production)과 책임지는 소비(responsible consumption)가 유기적인 관계를 맺을 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 많은 식품들이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혼획과 남획으로 자연산 수산물의 존재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인간의 욕망과 유희(遊戱)를 위하여 동물의 생명권이 침해받고 있습니다.
유전자 조작된 식품이 우리의 입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농토는 합성농약과 화학비료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합성첨가물에 우리 아이들 심신(心身)이 병들고 있습니다. 
바쁘게 사는 사람들은 토양과 생태계의 건강을 생각할 겨를이 없으니, 결국 우리 몸도 건강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저희 연구소는 1차산업과 그 바탕 위에 있는 가공산업이 다음 세대까지 건전하게 지속되는데 필요한 제도와 기술 따위를 연구합니다.
연구된 내용은 교육/훈련, 컨설팅, 심사/검사대행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현장에서 잘 쓰이도록 돕는 활동을 합니다.
또한 "책임있는 소비"를 확대하기 위하여 소비자에게 유기농업, 지속가능한 농수산업, 식품 건강에 대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희 연구소는 2013년 설립되었고, 아래 주제에 대한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 글로벌갭(GLOBALG.A.P.) / 산림자원 / 어족자원 / 책임지는 소비

회사소개서: 클릭

(주)이시도르 지속가능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13-86-79001
14056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250 (관양동) 관양두산벤처다임 1108호
T.031-424-9792